에이원미디어그룹, 광고 제공 장치 및 방법 특허 취득

한국 내 서비스 강화

2016-12-14 14:00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영역의 퍼포먼스 광고 운영 회사인 일본 에이원미디어그룹이 ‘인터넷 광고 제공 장치 및 방법(Device and method for providing Internet advertisement)’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터넷 광고 제공 장치 및 방법이란 광고주의 제품 카테고리나 특정 상품에 관심 있는 오디언스의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 매체 선정 단계 이전부터 매체의 오디언스 최적화 플래닝를 통한 미디어 바잉과 광고주 사이트 내에서의 오디언스·디바이스별 노출 광고의 최적화를 수행하는 것이다.

이 기술은 그동안 인터넷 광고 매체 영역에서의 오디언스 데이터가 단편적으로 이용되던 방식을 넘어섰다. 광고주 사이트 내에서의 오디언스·디바이스별 광고 반응률과 중복 접속률 등의 데이터와 인터넷 광고 매체에서의 오디언스별 광고 접촉 데이터를 통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체의 미디어 바잉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이 특허 기술을 사용하여 광고주는 광고를 통해 사이트로 유입된 사용자들에게 타겟 오디언스·디바이스별 특징에 맞는 최적화된 광고가를 전송할 수 있다. 복수의 광고 형태와 같은 다양한 변수들을 모두 고려해 전송되므로 광고에 대한 반응률과 전환율 상승을 가능하게 한다.

에이원미디어그룹은 이번 특허를 통해 인터넷 광고 매체 구매에 있어서 오디언스별로 효율적으로 광고를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머신러닝 기술에 기반을 둔 이번 특허를 토대로 광고주 사이트 내에서의 다양한 변수에 기인하는 광고 전환율을 더욱 효율적으로 최적화할 수있게 되었으며, 한국 내 자회사인 퍼포먼스팩토리를 통해 광고주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퍼포먼스팩토리 개요

퍼포먼스팩토리는 2014년 설립된 퍼포먼스 광고대행사다. 2016년 일본의 디지털영역의 퍼포먼스 광고운영회사 A1 Media Group 의 자회사로 편입되었다. 주요 상품으로 랜딩페이지 최적화 솔루션 A1비욘드클릭, 고객의 오디언스 행태를 분석하는 A1오디언스, RTB로 디스플레이광고를 구매하는 A1 DSP 등이 있다. 또한 GS홈쇼핑, AK몰, 11번가, 삼성화재, 삼성카드, 직방 등을 주요 파트너사로 지니고 있으며, 구글의 Adsense와 AdX 판매 공식대행사이다.

A1 Mediag Group: http://www.a1mediagroup.jp
A1 Perforamnce Factory: http://www.perfact.co.kr

웹사이트: http://www.perfact.co.kr/

연락처

에이원퍼포먼스팩토리
박수진 부사장
070-5030-20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