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한국보육진흥원 간담회 개최

2016-12-14 13:5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 이하 ‘한어총’)가 12월 13일(화) 11시 30분 서울역 진진바라에서 한국보육진흥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한국보육진흥원 김의향·조용남 국장, 김종서 단장 외 관계자와 한어총 정광진 회장, 이남주·온규홍·박춘자 부회장, 이순연·이영숙(대전)·임진숙·이중규·이영숙(경남)·김재호 시·도어린이집연합회장, 박정헌 사무총장 등 25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국보육진흥원 2016년 사업별 성과 및 2017년 사업계획을 보고하고 한어총 임원진과의 의견 수렴 자리를 가졌다.

간담회 세부 내용은 한국보육진흥원의 △어린이집 평가인증사업 △보육인력개발사업 △공공형어린이집 품질관리사업 △어린이집 문서 간소화 및 서식정비 추진 등 기타 추진사업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등 2016년 사업별 성과와 2017년 사업계획에 대한 보고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한어총 정광진 회장은 “한국보육진흥원은 보육의 중추기관으로서 질적인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온 것에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한어총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선진보육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보육진흥원 김의향 국장은 “이번 간담회에서의 논의된 한어총 임원진의 의견 수렴을 통해 향후 사업에 적극 반영할 것이며 보육현장의 평가부담 완화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개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4만3천여 회원과 30여만명의 보육교직원의 봉사 기관으로, 2012년 3월부터 정광진 총회장이 연합회를 이끌고 있다. 한어총은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보육료 현실화를 구호로 삼아 보육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있다. 정광진 총회장은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담직원채용과 보육정책연구소를 설립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보육정책 다변화에 대처하는 정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02-704-03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