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2016 행복한 공간 만들기’ 사업평가회 개최

LG하우시스 후원 2010년부터 진행

2016-12-14 17:55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전병노)가 12월 13일 지역아동센터 환경개보수사업인 ‘2016 행복한 공간 만들기’ 사업평가회를 용산역 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LG하우시스(대표이사 오장수)의 후원으로 2010년부터 진행중인 ‘행복한 공간 만들기’는 쾌적하고 깨끗한 지역아동센터를 위해 노후된 벽지와 훼손된 장판 등 열악한 시설환경을 개보수하여 안전한 지역아동센터를 구축해주는 지원 사업이다.

이번 사업평가회는 참석한 각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의 사례발표를 직접 들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지역아동센터의 변화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경남 창원에 위치한 어울림지역아동센터 신미래 시설장은 “도배 장판만 바뀌었을 뿐인데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뿐만 아니라 종사자들까지도 센터에서 지낼때의 표정이 훨씬 밝아졌다”며 “LG하우시스의 지원사업으로 이전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향후 더 많은 지역아동센터에 이런 사업이 많이 지원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개요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온프렌즈)는 2003년 3월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양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통합교육 및 복지활동을 제공한다. 전국의 비영리 지역아동센터들이 더 나은 아동의 발달과 권리의 보장을 위해 기관간의 정보교류와 연대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설립된 협의회로 200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법인인가를 받았다. 전국 16개 시도지부와 2,000여 지역아동센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자원개발나눔국
조민영
02-732-7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