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립시흥도서관, ‘2016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 성황리에 종료

2016-12-15 09:22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길수) 산하 금천구립시흥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6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공도서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월부터 11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공모사업이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강사 및 프로그램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시흥도서관에서는 인문학 강좌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인형극, 북 콘서트, 작가와의 만남, 애니메이션 강좌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인문학강좌는 백세세대를 대상으로 인간의 궁극적 목적인 ‘행복’을 7가지의 인문학적 주제 관점으로 흥미롭게 풀어감으로써 지역시민들에게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모두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서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금천구립시흥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알리고 도서관 이용을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여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를 위하여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립도서관 및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잔디축구장·금나래아트홀 등 문화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기획팀
정송림
02-809-0061~7
070-4633-31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