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팜, 제주 수출인의 날 수출대상 수상

제주도 대표 의약품 수출전문 기업으로 성장

뉴스 제공
건일제약
2016-12-15 11:20
서울--(뉴스와이어)--건일제약(대표 김영중, 최재희)은 자회사 오송팜㈜이 14일 제주자치도청에서 열린 ‘제6회 제주 수출인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제주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오송팜은 국내외 제약사가 개발한 의약품의 일본 진출을 돕는 ‘Specialty 의약품 무역 회사’다. 파트너 제약회사와 일본 제약시장 조사 및 제품 컨셉 논의를 사업 초창기부터 공동으로 수행하는 사업 모델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5년에는 제주 지역 최초로 원료의약품 도매허가를 취득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0년(47회)과 2011년(48회) 무역의 날에 각각 1천만불과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오송팜은 한편 2017년 도쿄에 오송팜 Japan(가칭) 설립을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일본 내 임상시험 및 허가 신청까지 대행할 계획이다. 일본에서 허가와 임상 수행 능력이 있는 법인을 운영하는 사례는 국내 Healthcare 기업 중에서도 매우 드문 사례다.

오송팜은 수출대상 수상을 계기로 한국과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와 일본을 연결하여 명실공히 대일본 의약품 수출 분야 최고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건일제약 개요

1951년 설립된 건일제약은 ‘삶의 질 개선에 공헌하는 Global 기업’이라는 자사의 비전 아래 신물질 신약,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제형 및 DDS개량형 신약, 복합제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연구개발 중심의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는 제약회사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오마코, 아모크라, 비오플 등이 있고, 2002년 페니실린제제 및 주사제 전문 CMO인 ㈜펜믹스를 설립하였으며 2012년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hnil.co.kr

연락처

건일제약
기획본부 총무팀
이혜정 과장
02-2175-97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