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오크, 캐피털 비즈니스 크레딧 인수

화이트오크의 자산기반 대출 플랫폼 투자 확대

2016-12-16 12:20
샌프란시스코 &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관 고객들을 대표하는 화이트오크 글로벌 어드바이저(White Oak Global Advisors, LLC, 이하 화이트오크)가 오늘 중소기업들에게 자산기반 대출, 팩토링(factoring) 및 무역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상업금융회사인 캐피털 비즈니스 크레딧(Capital Business Credit, LLC, 이하 CBC) 인수를 통해 자사의 자산기반 대출 플랫폼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 거래의 일환으로 화이트오크는 3억 달러 이상의 자산으로 구성된 CBC의 기존 대출 포트폴리오와 뉴욕, 샬럿, 포트 로더데일, 로스앤젤레스, 홍콩, 상하이에 소재한 사무소 및 CBC 팀을 인수했다. CBC와 화이트오크 플랫폼은 앞으로 충분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중간 규모의 기업들에게 100만에서 1억 달러 규모의 자산기반 대출, 팩토링 및 무역금융 편의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화이트오크는 앤드류 태넌바움(Andrew Tananbaum), 로버트 그르빅(Robert Grbic), 마이클 포티노(Michael Fortino)를 포함한 CBC 경영진과 약 80명의 CBC 직원들을 환영하며 이들의 전문경험을 통해 화이트오크가 상업금융 분야에서 더 많은 성공과 사업확장을 구현할 것이라 확신한다.

안드레 하칵(Andre Hakkak) 화이트오크 CEO는 성명을 통해 “이번 CBC 인수는 중요하며 성장 중인 자산기반 대출 시장에서 화이트오크의 대출역량을 확대해주고 화이트오크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대체투자 전략을 제공한다. CBC와 같이 전문적인 대출 업무를 수행해온 플랫폼을 인수하는 것은 화이트오크의 전략 전반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고 밝혔다.

CBC의 앤드류 태넌바움(Andrew Tananbaum)은 “화이트오크와의 거래는 더 큰 규모의 팩토링과 무역금융 솔루션 및 상품을 제공할 능력을 CBC에 제공한다. 우리는 이제 더 크고 더 복잡한 거래에 금융을 지원할 능력과 우리 기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제안을 할 수 있는 유연성을 보유하게 됐다”며 “30년 가까이 자산기반 및 무역금융 솔루션을 제공해온 CBC는 중소기업들에게 주로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이제 더욱 광범위한 업계에도 업계 최고의 금융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훌리안 로키(Houlihan Lokey)가 이번 거래와 관련해 CBC의 독점 금융자문으로 참여했다.

화이트오크 글로벌 어드바이저(WHITE OAK GLOBAL ADVISORS, LLC) 개요

화이트오크 글로벌 어드바이저(White Oak Global Advisors, LLC)는 중소기업들의 성장, 재융자 및 자본확충을 촉진하기 위한 금융 솔루션을 창출하고 제공하는 데 특화된 세계적인 대체자산관리 회사이다. 2007년 설립된 이후 화이트오크 글로벌 어드바이저의 엄격한 투자 프로세스는 위험조정 투자 수익을 제공하고 대출 고객들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whiteoaksf.com 참조.

캐피털 비즈니스 크레딧(CAPITAL BUSINESS CREDIT) 개요

1988년 설립된 캐피털 비즈니스 크레딧(Capital Business Credit, LLC)은 세계적인 금융 상품 및 서비스 회사다. 회사 솔루션에는 풀서비스 팩토링, 채권관리 서비스, 재고금융, 자산기반 대출, 해외금융 등이 있다. CBC 사업부인 CBC 트레이드 파이낸스(CBC Trade Finance)는 아시아 소재 공급자(수출업체)들과 사업하는 미국 소재 수입업체들을 위한 무역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캐피털 비즈니스 크레딧은 뉴욕에 본사를 두고 홍콩, 상하이, 로스앤젤레스, 샬럿, 포트 로더데일 등에 사무소를 운영한다. 캐피털 비즈니스 크레딧은 화이트오크 픽스드 인컴 펀드(White Oak Fixed Income Fund C, L.P.)의 간접 완전자회사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capitalbusinesscredit.com 참조.

훌리안 로키(HOULIHAN LOKEY)

훌리안 로키(Houlihan Lokey) (뉴욕증권거래소: HLI)는 세계적인 투자은행으로 합병 및 인수, 자본시장, 재무 구조조정, 평가 및 전략 컨설팅 등을 전문으로 한다. 회사는 미국, 유럽,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사무소를 운영하며 전세계 기업, 기관 및 정부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독립적인 자문 및 지적 엄정성은 고객의 성공을 위해 우리의 모든 자문 서비스를 관통하는 중요한 약속이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에 따르면 지난 15년 동안 훌리안 로키는 미국의 모든 거래 중 최고의 M&A 자문회사, 최고의 글로벌 구조조정 자문회사 및 최고의 클로벌 M&A 공정 자문회사 등으로 선정됐다. 자세한 정보는 www.h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2150051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hiteoaksf.com/

연락처

화이트오크 글로벌 어드바이저(White Oak Global Advisors, LLC)
조세트 리(Josette Lee)
IR 및 마케팅 매니저
415-644-4146
jlee@whiteoaksf.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