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2016 북부송년행사 개최

송년행사 ‘북부, 노래의 날개 위에’ 열어

2016-12-16 16:3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손영호)이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와 복지관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16일(금) 송년행사 ‘북부, 노래의 날개 위에’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1, 2부로 기획되었다. 1부에서는 개회식과 문화공연, 캘리그라피를 체험해보고 2017년 새해 소망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식사 후 2부에서는 ‘노래자랑대회‘를 열어 지역주민, 이용 고객,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하게 팀을 이뤄 그동안 숨겨온 춤과 노래를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맘껏 뽐내는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발달장애인 전모 씨(25세,지적3급)는 “매년 참여하는 송년행사이지만 올해는 경험해보지 못한 캘리그라피 체험도 해보고 2017년 새해소망을 생각해볼 수 있어서 매우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같이 이용하는 분들의 노래와 춤을 볼 수 있어서 재밌었다”고 말했다.

이날 개회식에 참석한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올 한 해 복지관을 위해 고생한 모든 분들 수고하셨다. 북부라는 이름에서부터 오랜 역사를 가진 복지관으로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복지관이라고 생각한다. 한 해 동안 수고하셨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우리복지관 명예관장인 문상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도 참석하여 이용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다양한 음악과 즐거움이 함께한 ‘북부, 노래의 날개위에’는 다함께 격려하며 2016년을 보내고 2017년의 모든 소망을 생각하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행복한 변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권익을 옹호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해 노력하는 복지관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섬기는 마음으로’ 라는 관훈 아래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
김아람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