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식품분야 협업기관 간 정부3.0 일하는 방식 혁신 공유회 개최

2016-12-20 16:43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농업실용화재단과 함께 16일 서울정부청사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정부3.0 일하는 방식 혁신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유회는 각 기관별로 추진 중인 정부3.0 일하는 방식 과제에 대한 성과를 확산하고 전파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농정원은 기관장 주재의 정부3.0 일하는 방식 개선 직원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통합업무매뉴얼’을 최종 과제로 선정하고 기관 통합 설립 후 업무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방식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등 실질적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통합업무메뉴얼을 통해 인사 이동에 따른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향후 불필요한 업무를 제거하여 프로세스를 표준화하는 데 성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후 세부적인 성과 및 노하우는 두 기관과 협업하여 전파할 예정이다.

그 외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과 농업실용화재단은 잦은 외부 업무의 특성을 반영한 태블릿 PC 활용 ‘디바이스 시스템 구축’, ‘스마트오피스 도입’으로 나타난 업무의 효율성 향상 및 고품질 서비스 제공에 대한 우수 사례를 공유하였다.

식품분야 협업기관인 세 기관은 이번 일하는 방식 혁신 공유회를 통해 업무 효율성 제고와 혁신의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23일에 있을 식품분야 정부3.0 협의체 성과보고회에서 보다 가시적이고 실질적인 성과 확산 방안을 구축하기로 합의하였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