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학대학 고일석교수 세계 인명사전 등재
마르퀴스 후즈후는 1899년부터 발간돼 세계 215개국을 대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예술, 의학, 과학등 각 분야 저명인사와 탁월한 리더를 선정, 업적과 프로필등 이력을 소개하는 세계 3대 인명사전중 하나이다.
고일석교수는 2000년 한국콘텐츠학회 학술상과 2004년 한국정보처리학회 우수 논문상, 한국통신학회 우수 논문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사이버테러정보전학회 총무이사, 보안공학연구회 이사등을 맡아 활발한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1년사이 국제학술지인 Information Sciences를 비롯한 SCI(E) (Science Citation Index) 등재 각종 학술지에 8편의 연구성과 논문을 게재하여 주목을 받아 왔으며 이번 인명사전 등재로 그간의 연구업적이 국제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음이 증명됐다.
고일석교수는 경북대학교 대학원에서 공학석사 학위를 받고 미국MBA(경영학석사)과정을 마쳤으며 내년 2월에는 연세대학교에서 컴퓨터산업시스템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게 된다.
부부가 대학강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고일석교수는 처 나윤지씨(33세)와의 사이에 1녀를 두고 있으며 ASP프로젝트, 웹프로그래밍, ASP웹서버 만들기 등의 저서와 “인트라넷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학내망 구축 솔루션 개발” 등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며 과학기술분야 발전을 위한 연구성과를 이뤄왔다.
웹사이트: http://www.ctech.ac.kr
연락처
충북과학대학 전자상거래과 730~6390
-
2007년 8월 2일 0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