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평가원,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연구성과 공개

연구성과 홍보 시스템 구축으로 국민의 알권리 충족

2016-12-23 13: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 원장 황진택)이 에너지기술개발사업의 우수한 연구성과를 홍보하기 위해 최근 3년간(2013~2015) 성과활용조사 결과 성과가 우수한 78개 과제를 대상으로 홍보 신청을 받았다.

*성과활용조사 : 종료된 과제를 대상으로 성과활용현황 보고서를 수행기관으로 부터 제출 받아 기술개발 활용현황, 파급효과 등을 조사

이번 진행한 홍보신청 접수는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지원을 통해 개발된 연구개발 성과를 공개하여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투명한 정부 3.0 실현을 위해 추진된 시범사업으로 연구성과 홍보 접수시스템을 전산으로 구축하여 30일간 온라인을 통해 접수를 받았다.

접수된 과제는 총 9개로 저탄소 청정에너지기술 연구개발 성과로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의 대용량 ESS 실증시스템 구축 및 전력계통 적용 ▲현대자동차(대표 윤갑한)의 수소용 연료전지 상용화 기반기술 ▲(주)엔씨디(대표 신웅철)의 태양전지용 양산장비 ▲두산중공업(대표 박지원)의 화력발전용 통합제어시스템 ▲㈜셀텍(대표 설창우)의 풍력·태양광용 인버터 ▲귀뚜라미(대표 최진민외 1인)의 고효율 콘덴싱 가스 보일러가 개발되었다.

또한 에너지사용 절감 기술로 ▲성일하이텍(대표 이강명)의 폐자원으로부터 희소 백금족(Ru, Ir)에 대한 분리기술 ▲탱크테크(대표 주광일)의 휘발성 유기화합물 회수 시스템 ▲희성금속(주)(대표 노석호)의 Au 분말제조 기술 등이 개발되어 매출액 등 경제적성과를 내며 에너지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에너지기술개발사업의 우수사례에 대한 상세사항은 평가원 홈페이지 ‘우수성과 사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에기평은 앞으로도 우수한 연구성과 확산을 위한 시스템을 보완 확대하여 에너지기술에 대한 대국민 홍보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너지기술평가원 개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정부의 공공기관 선진화 계획에 따라 국가에너지 연구개발(R&D) 사업의 기획·평가 및 관리 등의 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에너지기본법에 따라 2009년 5월 새로 출범한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etep.re.kr/

연락처

에너지기술평가원
이소라
02-3469-83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