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연말연시 특별 소통대책 수립
또한 타종행사가 진행되는 신년이 되는 자정과 새해 첫 해돋이 시간대는 지역에 따라 최대 400% 이상의 시도호 급증이 예상된다고 밝혔다(※시도호 : 통화, 문자, SNS, 인터넷 검색 등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 시도 건수).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전국적으로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장소인 주요 번화가, 쇼핑센터, 스키장, 고속도로 등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 사전 증설 작업을 마쳤다. 특히 신년 전환 시점(00시 ~01시 사이)에는 타종 행사장과 해돋이 명소에서의 시도호가 급증될 것을 감안,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용량 증설 작업 및 이동기지국을 배치하고 자사 고객의 원활한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연말연시(`16.12.30~`17.1.1)기간에 비상상황실을 운영, 약 1천여명의 인력을 배치해 SNS·MMS·T map 등 주요 서비스를 중심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망 집중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며 지능형 스미싱 판별 프로그램인 ‘스마트 아이(Smart-Eye)’를 통해 인사 문자를 가장한 스미싱 문자 탐지 등 고객 보호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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