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2016년도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성황리 종료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4,744명에 대한 기본 및 심화직무교육 마무리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서울센터)가 2016년도 서울, 강원, 경기북부지역에 복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총 4,744명에 대한 직무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은 사회복지시설, 시·군·구청,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보건소 및 국공립의료원 등 근무기관 유형별로 복무 초기 직무수행능력 배양을 위한 10일간의 기본직무교육과 복무 중기 3일간의 심화직무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하여야 한다.

기본직무교육 교육과정으로는 사회복지과정, 사회복지직공무원보조과정, 보건의료과정 등 기본 3개 과정과 노인복지과정, 장애인복지과정, 지역사회복지과정, 아동복지과정 등 4개 전문화 과정이 운영되어 올해 3,348명의 사회복무요원이 수료하였으며, 심화직무교육 교육과정으로는 일반심화과정, 아동심화과정 등 2개 과정이 운영되어 올해 1,396명의 사회복무요원이 수료하였다.

한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2008년부터 서울센터 등 전국 6개 지역별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직무교육을 총괄 운영하고 있다.

서울센터 황운성 센터장은 “2017년에도 사회복무요원들이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가슴 따뜻한 지역사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한기철 과장
02-870-73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