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캣, 신기술 적용한 롤리 ‘Seaboard RISE’ 국내 출시

롤리 5D 블루투스 키보드 Seaboard RISE 공식 출시

뉴스 제공
사운드캣
2017-01-02 14:30
서울--(뉴스와이어)--사운드캣이 영국 롤리(ROLI)에서 개발한 블루투스 키보드 Seaboard RISE(씨보드 라이즈)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Seaboard RISE는 손동작에 의해 5D 컨트롤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기반의 새로운 마스터 키보드이다. 건반 개수에 따라 25 건반(Seaboard RISE 25)과 49 건반(Seaboard RISE 49) 두 가지로 나뉜다. 또한 기존의 건반을 누르는 연주법뿐만 아니라 손가락을 사용한 가벼운 터치나 슬라이딩, 리프팅 등 다양한 컨트롤 방식을 활용하여 사운드를 직관적으로 변형할 수 있게끔 신기술을 접목시킨 첨단 키보드다.

따라서 기존의 키보드로는 미세한 표현이 어려웠던 현악기 소리도 Seaboard를 활용하면 보다 섬세하고 화려하게 구현할 수 있다.

롤리의 사운드 디자인팀이 개발한 Seaboard RISE 전용 이퀘이터에는 100개 이상의 프리셋이 접목되어 연주자들이 어쿠스틱, 일렉트로닉, 하이브리드 사운드 등 다차원적 표현 효과를 누릴 수 있게끔 고안되었다.

롤리는 악기를 만든 것은 우리지만 연주 방법은 우리가 만드는 것이 아니며 Seaboard RISE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새로운 유형의 연주를 만들어 내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라고 밝힌 바 있다.

2016년 한 해 동안 Seaboard RISE는 ‘Musikmesse International Press awards, Best Innovative Product’ 를 포함한 총 10개 부문의 언론상을 수상하였다.

롤리 브랜드의 공식 수입사 사운드캣은 롤리는 예술적 감성에 혁신적인 신기술을 접목시킨 브랜드라며, 뮤지션의 영감을 자극하는 터치 방식 외에 세련된 블랙 색상에 고급스러운 프레임으로 마무리된 외관 또한 혁신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Seaboard RISE는 사용자들로부터 새로운 음악적 영역을 개척할 수 있는 차세대 악기로 주목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eaboard RISE는 사운드캣 자사 온라인 스토어 자운드(ZOUND) 및 각종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하여 1월부터 구매할 수 있다.

롤리(ROLI) 개요

롤리(ROLI)는 영국 동런던 소재의 벤처기업이다. 인간과 기계사이의 상호작용을 확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최첨단 악기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음향 엔지니어 및 재료공학, 기계, 전자,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들로 구성되어 있다. 롤리의 신기술을 접목시킨 제품은 정체된 음악악기 시장에 돌파구적 음악장비로 부상하며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2016 년에는 하이테크 키보드 Seaboard RISE로 ‘Best of Innovation’ 상을 수상하며 혁신적인 악기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아이폰 개발사인 애플(Apple)과의 협력으로 자사 신제품 BLOCK(블록)을 공동으로 글로벌 론칭 하였으며, 한국에서는 동 제품이 1월 중순 론칭 될 예정이다.

사운드캣 개요

사운드캣은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라는 거대한 비전을 가진 젊은 기업이다. 사운드캣은 Westone, Ultimate Ears, JH Audio, Etymotic Research, 64Audio, Fender, Skullcandy 등 프리미엄 인이어 헤드폰과 전세계 특허보유한 폼팁 Comply, 뮤지션을 위한 Nord, Roli, MXL, Audient, XKey, Focusrite, Novation, sE Electronics, Aston 등 음악장비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는 포괄 개념의 음악관련 장비 유통 및 서비스 회사이다.

롤리코리아(ROLI KOREA)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ROLIKOREA/

웹사이트: http://soundcat.com

연락처

사운드캣
홍보팀
조은경 사원
070-4639-01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