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전용 고음질 DAC ‘아쿠아’, 안드로이드 펌웨어 업그레이드 발표

넥슘의 아쿠아, 안드로이드/PC 환경 24Bit/192kHz 음원까지 재생 가능

뉴스 제공
사운드캣
2017-01-02 14:13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음향기기 유통회사 사운드캣이 아쿠아(AQUA)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아쿠아(AQUA)는 넥슘(NEXUM)의 고음질 포터블 DAC로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드로이드/PC 환경에서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할 수 있게 된다.

안드로이드 환경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간단한 펌웨어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및 설치를 통하여 아쿠아(AQUA)를 24Bit/192kHz 음원까지 재생할 수 있다. 일반 맥OS에서도 UAC2 규격으로 동작하여 24Bit/192kHz까지 재생 샘플링레이트를 지원한다.

넥슘은 2015년도 이후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를 테스트할 수 없어 아쿠아 설계 시 펌웨어 업그레이드하기 쉽도록 설계했다. 이에 따라 펌웨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파일은 사운드캣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다운로드 게시판에서 ‘Aqua’로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단, 애플용 라이트닝잭 모델은 iOS 규격인 MFI 규격의 영향으로 24Bit 48kHz까지만 지원한다.

한편 아쿠아는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되어 탄생한 배터리가 필요 없는 고음질 포터블 DAC 제품이다. 고품질 오디오 디코더 칩 WM8533(DAC)과 MAX97220 앰프칩을 내장하여 CD 이상의 고해상도 음질을 재생할 수 있다. Apple, Micro USB, Type-C 세 가지 타입의 모델로 출시되었다.

사운드캣 개요

사운드캣은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라는 거대한 비전을 가진 젊은 기업이다. 사운드캣은 Westone, Ultimate Ears, JH Audio, Etymotic Research, 64Audio, Fender, Skullcandy 등 프리미엄 인이어 헤드폰과 전세계 특허보유한 폼팁 Comply, 뮤지션을 위한 Nord, Roli, MXL, Audient, XKey, Focusrite, Novation, sE Electronics, Aston 등 음악장비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는 포괄 개념의 음악관련 장비 유통 및 서비스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soundcat.com

연락처

사운드캣
홍보팀
조은경 사원
070-4639-01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