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너지, 2017년 S3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전면 제조 개시

세계 최초로 알맞은 가격에 공급되는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센서

CES 2017 최우수 혁신상 수상

자율주행차, 산업 자동화, 로봇공학, 드론, 보안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을 발전시킬 것으로 예상

뉴스 제공
Quanergy Systems, Inc.
2017-01-04 11:05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LiDAR) 센서와 스마트 센싱 솔루션 부문 선도 공급업체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가 2017년 다수의 시장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S3 라이더(LiDAR) 시스템의 생산 및 공급을 시작한다고 3일 발표했다.

S3는 세계 최초의 유일한 자동차용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LiDAR) 시스템이며 비용, 능력, 신뢰성 면에서 업계를 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S3의 제조 및 상업적 조달성은 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ADAS)과 자율주행차(AV) 시스템의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알맞은 가격의 라이더(LiDAR) 센서 솔루션이 통합되면 교통 사고의 80퍼센트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S3 라이더의 상업적 조달성을 통해 산업 자동화, 로봇공학, 드론, 보안, 스마트홈, 사물인터넷(lo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발전시킬 수 있다.

최근 쿼너지는 독립 산업 디자이너, 독립 엔지니어, 트레이드 미디어 회원으로 구성된 저명한 패널의 심사로 리더십을 인정받아, 모두가 탐내는 ‘차량 지능 부문 2017 CES 최우수 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쿼너지는 2016 CES에서 S3에 대한 비전을 발표한 바 있으며, 2016년에 제휴와 제품 개발 면에서 큰 진전을 이뤄냈다. 쿼너지는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지상 교통 분야에서 센사타 테크놀로지스(Sensata Technologies)(뉴욕증권거래소: ST)와 전략적 상업화 제휴를 체결했고, 그 외 모든 시장에서 플렉스(Flex)(나스닥: FLEX)와 위탁 제조 제휴계약을 체결했다.

쿼너지 시스템즈의 최고경영자 루아이 엘다다(Louay Eldada) 박사는 “2017년에 우리는 라이더(LiDAR)가 가격이 알맞고 신뢰할 수 있는 양산품임을 입증할 것”이라며 “가격은 좀 더 낮고 신뢰도는 더 높은 고급 센서 시스템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S3는 이러한 수요를 만족시키고 제대로 된 솔리드 스테이트 3D 센싱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다”며 “우리는 이 기술을 시장에 내놓고 자율주행 및 기계시각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 놀라운 혁신을 이뤄낼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컴팩트한 크기의 S3 센서는 차량 본체에 감출 수 있어, 뛰어난 디자인 미학과 공기 역학을 보장한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실시간 3D 맵핑, 물체 감지, 추적, 분류를 수행할 능력이 있어 자율주행을 가능케 한다.

센사타 테크놀로지스의 총괄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 스티브 버링하우스(Steve Beringhause)는 “그 동안 라이더 시스템의 높은 비용과 낮은 신뢰성은 자율주행차 채택을 가로막는 주된 걸림돌이었다”며 “쿼너지와의 제휴로 차세대 교통수단을 가능케 하는 획기적인 차량용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S3 시스템은 자동차 구조에 완벽하게 적용되므로 우리는 향후 이 시스템이 비용과 신뢰성 면에서 업계를 선도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쿼너지는 혁신상을 수상한 센서 및 3D 스마트 센싱 솔루션을 1월 5일부터 8일까지 2017 CES 무역박람회 4138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부스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노스 홀에 설치된다.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개요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는 2012년 설립됐으며 광학, 광자, 광전자, 로봇공학, 인공지능, 기계학습, 제어 시스템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쌓아 온 팀을 보유하고 있다. 실리콘밸리의 심장부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둔 쿼너지는 3D 공간 데이터의 캡처 및 처리, 객체 감지, 추적, 분류에 쓰이는 세계 선도의 라이더(LiDAR) 센서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쿼너지의 센싱 시스템은 운송과 보안, 산업 자동화, 3D 지상 및 항공 매핑 등의 부문에서 안전과 효율성, 비용을 개선한다. 운송 부문의 경우, 데이터는 온보드 드라이버 안전 시스템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크게 개선하고 비용효과적인 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과 자율주행 솔루션용 지각, 시나리오 분석, 의사결정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활용된다. 쿼너지의 라이더(LiDAR)는 가격, 수행, 신뢰성, 크기, 무게, 전력 효율성 등의 모든 주요 상용 경쟁력 부문에서 선도하고 있으며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을 이용해 내구성과 신뢰도 등 대량 구축 요건을 충족한다. 웹사이트(www.quanergy.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businesswire.com):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030053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uanergy.com

연락처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앤 가쥴로(Ann Gargiulo)
마케팅 홍보 이사
+1-408-245-9500
media@quaner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