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이토, ‘라이더’ 센서를 내장한 자동차 전조등 콘셉트를 디자인하기 위해 쿼너지와 협력

고이토의 전조등 안에 소형 쿼너지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센서 내장

뉴스 제공
Quanergy Systems, Inc.
2017-01-09 09:40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자동차 전조등 제조업체인 고이토제작소(Koito Manufacturing Co., Ltd., 이하 ‘고이토’)(도쿄증권거래소: 7276)와 선도적 ‘라이더’(LiDAR) 센서 및 스마트 센싱 솔루션업체인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가 쿼너지S3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센서를 내장한 자동차 전조등 콘셉트를 디자인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6일 발표했다. ‘라이더’ 센서를 내장한 고이토 전조등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1월 5~8일 개최된 2017국제가전제품박람회(CES)의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노스홀에 있는 쿼너지 부스(4138호)에서 전시되었다.

자동차 양측 모서리에 설치되는 고이토 전조등에는 자동차 전면과 측면을 탐지하여 자동차 주변 상황의 광범위한 3D시야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물체를 인식하고 추적하는 기능이 있는 압축된 소형의 쿼너지 S3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를 각기 두 개씩 내장하게 된다. 이들 센서는 전조등 안에 딱 들어맞게 내장되어 전조등이나 자동차의 외부로 돌출되거나 외관을 변화시키지 않는다. 또 전조등은 센서를 먼지, 때, 물 등으로부터 보호하고 전조등 렌즈 워셔를 사용하여 센서의 시야를 가리지 않게 할 수 있다.

자동차 전조등에 내장된 ‘라이더’는 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ADAS)과 자율주행 자동차(AV) 시스템의 기본 센서 기능을 수행한다. ‘라이더’는 기본 센서로서 인식(perception), 지리 파악 및 위치 측정(mapping and localization), 점유 그리드 탐지(occupancy grid detection), 진로 기획 및 항법( path planning and navigation) 등을 위해 사용된다.

루아이 엘다다(Louay Eldada) 쿼너지 최고경영자(CEO)는 “이처럼 획기적인 전조등을 위해 고이토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전조등에 ‘라이더’ 센서가 통합되면 자율주행 자동차의 상용화에 가속도가 붙고 전혀 새로운 자동차 운전 경험을 갖게 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쿼너지 S3는 세계 최초이며 유일한 자동차 용 압축된 소형, 저가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더’ 센서로서 신뢰도가 높고 성능이 우수하다. 이 ‘라이더’ 센서는 최근 2017 CES 자동차 지능 부문 최고혁신상 대상을 수상했다. 쿼너지 시스템즈의 센서는 자동차를 주행하면서 지리를 실시간 3D로 파악하고 물체를 탐지, 구분, 추적할 수 있다.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개요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는 2012년 설립됐으며 광학, 광자, 광전자, 로봇공학, 인공지능, 기계학습, 제어 시스템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쌓아 온 팀을 보유하고 있다. 실리콘밸리의 심장부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둔 쿼너지는 3D 공간 데이터의 캡처 및 처리, 객체 감지, 추적, 분류에 쓰이는 세계 선도의 라이더(LiDAR) 센서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쿼너지의 센싱 시스템은 운송과 보안, 산업 자동화, 3D 지상 및 항공 매핑 등의 부문에서 안전과 효율성, 비용을 개선한다. 운송 부문의 경우, 데이터는 온보드 드라이버 안전 시스템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크게 개선하고 비용효과적인 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과 자율주행 솔루션용 지각, 시나리오 분석, 의사결정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활용된다. 쿼너지의 라이더(LiDAR)는 가격, 수행, 신뢰성, 크기, 무게, 전력 효율성 등의 모든 주요 상용 경쟁력 부문에서 선도하고 있으며, 솔리드 스테이트 기술을 이용해 내구성과 신뢰도 등 대량 구축 요건을 충족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quanergy.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이토(Koito) 개요

고이토 그룹(Koito Group)은 모회사(고이토제작소[Koito Manufacturing Co., Ltd.])와 28개 자회사 및 2개 계열사로 구성돼 있다. 고이토제작소는 1915년 설립된 이래 자동차 조명 분야에서 주도적 위치를 유지해 왔다. 현재 회사의 조명 장치 및 부품은 자동차, 항공, 철도, 해운 및 교통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 회사는 다양한 전기 시스템도 개발하고 있다. 고이토 그룹은 전자 및 기타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고유의 시스템과 다중 기능 제품을 연구 개발(R&D) 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koito.co.jp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businesswire.com):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030053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quanergy.com

연락처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 Inc.)
앤 가쥴로(Ann Gargiulo)
마케팅 홍보 이사
+1-408-245-9500
media@quanergy.com

고이토(Koito)
연구소 (Research Laboratory) 소장
마스다 다케시(Takeshi Masuda)
tmasuda@koito.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