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러 로백의 의뢰인, ‘2016 올해의 군축 공로자’에 선정

뉴스 제공
Keller Rohrback L.L.P.
2017-01-10 13:50
시애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셜제도공화국(Republic of the Marshall Islands, RMI)과 토니 드브럼(Tony deBrum) 전 외교부장관이 인류정의를 위해 비핵화 협상을 촉구하기 위한 RMI의 이례적인 법정 소송 공로를 인정받아 ‘2016 올해의 군축 공로자(2016 Arms Control Person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켈러 로백(Keller Rohrback)이 발표했다.

이 상과 관련한 군축협회(Arms Control Association)의 보도자료는(https://goo.gl/ljvgk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켈러 로백(Keller Rohrback)은 RMI가 헤이그 국제사법재판소(International Court of Justice in The Hague)에 제기한 비핵화(Nuclear Zero) 소송에서 RMI를 대리하였으며, RMI가 미국이 인류정의를 위해 비핵화 협상을 명시한 핵확산금지조약(Nuclear Non-Proliferation Treaty)의 의무규정 준수를 이행하도록 촉구하기 위해 미국 법원에 제기한 소송에서도 RMI 측을 대리했다. 이 같은 소송에 기반해 RMI는 이미 ‘대안 노벨상’으로 알려진 라이트 라이블리후드 어워드(Right Livelihood Award)를 수상한 바 있으며 국제평화국(International Peace Bureau)에 의해 노벨상(Nobel Prize) 후보로도 선정되었다.

RMI를 대리해 미국에서 소송을 이끌고 있으며 헤이그 소송에서도 법률 팀에 참여했던 로리 애쉬튼(Laurie Ashton)은 “이러한 중요한 소송절차에서 RMI를 대리하게 된 것은 큰 영광이며 RMI가 ‘2016 올해의 군축 공로자’에 선정된 것을 축하한다”며 “우리 모두는 그들 자신뿐 아니라 인류 전체의 이익을 대변해 두려움 없는 행동을 취한 RMI에게 엄청난 감사의 빚을 지고 있다”고 말했다. 비핵화 소송 제기 이후 RMI를 적극적으로 옹호해온 핵시대평화재단(Nuclear Age Peace Foundation)의 데이비드 크리거(David Krieger) 회장은 “이 영광은 비핵화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단호하고 용기 있는 행동을 공유한 사람들의 열정을 증명한다”고 밝혔다. 소송 관련 브리핑은(http://www.nuclearzero.org/in-the-courts) 참조.

켈러 로백(Keller Rohrback L.L.P.)은 미국에 소재한 로펌으로 전세계 의뢰인들을 대리한다. 시애틀, 뉴욕, 피닉스, 산타바바라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며 유럽, 남미, 아시아 등지의 독립 로펌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090063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kellerrohrback.com/

연락처

켈러 로백(Keller Rohrback L.L.P.)
로리 애쉬튼(Laurie Ashton)
602-248-0088
3101 North Central Avenue, Suite 1400
Phoenix, Arizona 85012
lashton@kellerrohrba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