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 ‘부산교육센터’로 기관 명칭 변경

부산교육센터의 이름으로 새롭게 시작하다

부산--(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최익정)가 2017년 1월 1일부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부산교육센터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과거 공무원 교육훈련기관이었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하여 보건복지공무원과 민간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해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부산사회복무교육센터는 부산광역시 동구에 자리를 잡고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들의 직무교육을 책임지고 있었지만 이번 명칭변경을 계기로 교육 대상을 지역 보건복지분야 공무원 및 민간종사자로 확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부산교육센터는 이번 명칭변경에 따라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요원을 육성하는 기존의 취지를 이어가면서 지역 보건복지분야 공무원 및 민간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중심의 맞춤형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증대에 앞장서는 교육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팀
대리 안치근
02-870-732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