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방산분야 망분리 보안사업 위해 이노티움과 업무협약 체결

방산분야 중요 기술 사이버테러 및 해킹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협력 예정

물리적 망분리 위해 국산 망분리 전용 미니PC와 외부유출 방지 및 추적관리 솔루션 공동 마케팅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17-01-11 10:50
성남--(뉴스와이어)--IT융합 솔루션 전문기업인 MDS테크놀로지(대표 장명섭)가 데이터 보안업체인 이노티움(대표 이형택)과 방산분야 망분리 보안사업에 대해 공동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1일 밝혔다.

MDS테크놀로지는 물리적 망분리를 위해 국산 망분리 전용 미니PC인 ‘테트라(Tetra)’를 공급하고 이노티움은 외부 유출자료를 추적/보호/원격 폐기하는 ‘엔파우치’를 공급하여 방산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작년에는 북한과 제3국발(發) 해커가 국내 방산업체를 대상으로 여러 차례 해킹을 시도하였고 최근 군보안 관계자는 3년간 해킹 피해로 약 10만건 이상의 방산 자료가 유출됐다고 밝힌 바 있다.

취약한 국내 방산기술 보호를 위해 ‘방위산업기술보호법’이 2015년 12월 29일 제정되고 이 법의 시행령 및 시행규칙이 지난해 6월 30일부터 발효되었다. 따라서 방위사업청장에 의해 지정된 방산기술을 보유하거나 연구개발을 수행하는 기관은 망분리를 포함한 방산기술 보호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이에 양사는 방산분야의 중요한 기술을 사이버테러 및 해킹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국방부에서 발표한 ‘망분리 시스템 보안관리 지침’에 따라 방산업체 망분리 보안사업에 대해 공동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양사는 방산업체를 대상으로 방위산업기술보호법에 따른 보안교육 및 보안사고 사례를 전파하고, 망분리 구축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망분리 보안세미나 개최뿐만 아니라 업무망과 인터넷망 간 분리에 필요한 제품을 공동 마케팅하기로 하였다.

MDS테크놀로지 장명섭 대표는 “정보통신기술 인프라가 발달한 우리나라는 방산 정보보안 측면에서 많은 위협에 노출되어 있다”며 “망분리 보안 사업에 적극 협력하여 국가 기밀인 방산정보를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MDS테크놀로지는 3,000억원 규모의 국내 최대 종합 SW 그룹인 한컴그룹의 계열사이자 임베디드솔루션 전문기업이다. 한컴그룹은 국내 대표 SW 기업인 한컴, 국내 1세대 보안솔루션 기업 한컴시큐어, 국내 1위 모바일포렌식 기업 한컴지엠디 등 4개 상장사를 포함해 총 14개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노티움 개요

이노티움은 데이터 보안, IT 재해복구, 핀테크 전문의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이다. 주요 제품은 랜섬웨어 방어 실시간 보안백업 솔루션, 엔드포인트 통합 문서보호관리 솔루션, 외부 반출문서 유출방지 및 추적보안관리 솔루션, Non-ActiveX 기반 ID/PW 인증보안 솔루션 등이다. 7개의 특허와 2개의 GS인증 획득으로 제품의 독창성과 안정성을 획득하고 있고, 일본의 ‘사이버보안’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일본 보안전문가 그룹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수출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 개요

MDS테크놀로지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개발도구, SW테스팅 솔루션 등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임베디드 사업영역을 넘어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등 IT 사업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등 자동차, 휴대폰/스마트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430여명 중 80%이상이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임베디드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IT융합 솔루션 전문 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인력양성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마케팅팀
이은영 차장
031-627-31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