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BNP파리바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 ‘Wa’의 보안성 강화 지원

뉴스 제공
Gemalto
2017-01-11 15:00
암스테르담--(뉴스와이어)--디지털 보안의 글로벌 업체 젬알토가 유럽의 대형 은행인 BNP파리바에 이지오 모바일 프로텍터(Ezio Mobile Protector)를 공급해 ‘Wa!’의 보안성을 강화한다.

BNP파리바의 Wa!는 혁신적인 멀티 브랜드, 옴니 채널 모바일 지갑으로 결제를 비롯해 쇼핑 쿠폰과 로열티 프로그램 한데 결합한 서비스다.

젬알토의 모바일 프로텍터는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고객 등록, 인증 서버를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Wa!를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모바일 결제에 포괄적인 보안성을 제공한다. 현재 BNP파리바는 35개국에 1만 2,300만 곳의 매장을 둔 세계 2위 리테일 기업 까르푸와 함께 프랑스에서 Wa! 서비스를 시범 실시 중에 있다.

Wa!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만으로도 원활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에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젬알토의 솔루션이 SMS를 통한 PIN 코드 전송으로 간편하게 고객 등록 절차를 진행하며, 고객들은 PIN 코드나 지문으로 결제를 인증할 수 있다.

또한 동일한 모바일 지갑을 사용해 쿠폰과 로열티 획득이 가능해 리테일러와 고객간 관계를 새롭게 정의하는 포괄적인 쇼핑 경험을 창출한다.

젬알토의 검증된 보안 전문성은 BNP파리바가 프랑스 은행 연합회인 GIE-Cartes Bancaires로부터 최초로 모바일 지갑 서비스 승인을 획득하는 데 기여하기도 했다.

젬알토의 모바일 프로텍터는 뛰어난 사용자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이는 최근 프랑스 국가 기관인 ANSSI의 CSPN 소프트웨어 보안 표준 인증을 획득한 데에서 잘 드러난다. BNP파리바는 까르푸와의 시범 서비스 성공을 바탕으로 향후 소비자 경험 증진을 추구하는 다양한 리테일러와의 Wa! 서비스 파트너십을 기대하고 있다.

야체크 츠바키비츠(Jacek Szpakiewicz) RMW CEO는 “젬알토는 우리 회사의 모바일 보안 니즈와 간편한 사용성을 완벽하게 구현했다”며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젬알토가 적극적으로 참여한 덕분에 최적의 조건으로 솔루션을 통합하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RMW: Wa! 모바일 지급 서비스 개발사

필립 캠브리엘(Philippe Cambriel) 젬알토 유럽, 지중해, CIS 지부장은 “Wa!는 멀티 브랜드, 멀티 뱅크, 옴니 채널, 그리고 완전한 형태의 보안성을 갖춘 결제 솔루션으로 향후 은행과 리테일러들이 선보일 모바일 지갑 서비스를 상징한다”며 “BNP파리바는 이처럼 과감한 콘셉트를 성공적으로 현실화함으로써 엄격한 모바일 보안 표준과 고객 경험이 원활하게 결합될 수 있는지 보여줬다”고 밝혔다.

Gemalto 개요

젬알토(Euronext NL0000400653 GTO)는 디지털 보안 분야 글로벌 리더로 2015년 기준 연간 매출액은 31억 유로에 달하며 180개 이상의 국가에 고객사를 두고 있다. 젬알토는 갈수록 밀접하게 연결되고 있는 디지털 세계에 신뢰성을 공급한다. 젬알토의 기술과 서비스는 기업 및 정부 기관들이 신원 정보를 인증하고 데이터를 보호해 개인 기기, 커넥티드 오브젝트, 클라우드 및 이들 사이에서 안전함을 유지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젬알토의 솔루션은 결제부터 기업 보안, 사물인터넷에 이르기까지 현대 생활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 젬알토는 사람, 거래, 사물을 인증하며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소프트웨어 가치를 창출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수십억 명의 사람과 사물을 대상으로 안전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젬알토는 14,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118곳의 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45곳의 개인화 및 데이터 센터, 27곳의 리서치 및 소프트웨어 개발 센터가 49개 국가에 분포되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Twitter에서 @gemalto를 팔로우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영문 보도자료의 번역으로 공식보도자료로 간주되지 않고, 영문 보도자료와 불일치할 경우 영문 보도자료가 우선한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Gemalto
북미
Philippe Benitez
+1 512 257 3869
이메일 보내기

유럽 및 CIS
Peggy Edoire
+33 4 42 36 45 40
이메일 보내기

대중국
Vivian Liang
+86 1059373046
이메일 보내기

중남미
Ernesto Haikewitsch
+55 11 5105 9220
이메일 보내기

중동 및 아프리카
Kristel Teyras
+33 1 55 01 57 89
이메일 보내기

아시아 태평양
Shintaro Suzuki
+65 6317 82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