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 광주에서 미국 간호사 면허 시험 및 IELTS 설명회 개최

이화엔클렉스, 메가잉글리시 줄리정과 함께 광주 지역 간호사 및 간호학과 학생들을 위한 설명회 개최

미국 간호사 취업 이민에 필수인 엔클렉스 시험(NCLEX-RN)과 아이엘츠(IELTS)에 대한 정보 및 준비 방법 전달 예정

뉴스 제공
주한영국문화원
2017-01-16 09:00
서울--(뉴스와이어)--주한영국문화원(원장 마틴 프라이어)이 1월 21일(토) 오후 2시 광주광역시에서 ‘국제적 의료 전문인의 지름길, 미국 간호사 면허 시험 & 아이엘츠 설명회’를 개최한다.

국내 정규 간호사에게 미국 간호사 면허취득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NCLEX-RN의 선두주자 이화엔클렉스(원장 황지훈)와 7년간 아이엘츠 학습 분야 베스트셀러 ‘불법 아이엘츠’ 시리즈의 저자이자 메가잉글리시 스타 강사인 줄리정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미국 간호사 면허 취득을 위한 NCLEX-RN 시험과, 이민을 위해 제출해야 하는 공인영어시험 아이엘츠 요구 점수 달성 방법에 대해서 심도있게 다룰 예정이다.

IELTS(아이엘츠)는 영미권을 비롯한 전 세계로의 유학, 해외 취업 및 이민을 위한 필수 조건으로 2015년 기준 270만명의 응시자를 기록한 국제 공인 영어 시험이다. 미국 간호사 취업 이민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아카데믹 모듈의 시험을 응시해야 하며, 전과목 평균 6.5점에 특히 말하기 과목 점수는 7점을 만족시켜야 한다.

NCLEX-RN은 미국 내에서 간호사로서 기본적인 지식과 기술, 능력을 가지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간호 수행을 위한 초보 단계의 지식, 기술을 검증하는 국가시험으로, 미국의 모든 주와 미국령의 간호협회에서 정식간호사를 선별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시험이다. 미국간호사 협회(the national council of State Board of Nursing, Inc)에서 개발 및 보완이 되며, 국내에서는 이화엔클렉스에서 온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들려오는 송도 자유경제지역의 외국계 의료 관련 기관 유치 소식과 국내 대형병원들의 외국인 진료소의 확대 개편 소식을 보더라도 영어가 가능한 보건 인력의 수급이 늘어날 것이라 예상할 수 있으며, 또한 여러 미디어를 통해 공개된 국내 간호업계의 어려운 업무 환경 때문에 미국이나 호주로의 보건 전문직 이민을 준비하는 규모가 늘어나고 있다.

설명회 주관측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전원에게 영국문화원 IELTS 정보패키지와 메가잉글리시 강의 할인권을 증정하며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엘츠 브랜드 고급노트와 캠브리지 영어학습교재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주한영국문화원은 2017년을 맞아 기존에 운영해 오던 서울, 인천, 대전, 부산 지역의 시험장 및 시행 횟수를 확대하고 다양한 지역의 수요를 소화하기 위해 전남 광주와 제주 지역에서 정기적으로 시험을 시행한다. 광주의 첫 시험은 2월 18일, 제주는 2월 25일이다.

IELTS에 대한 더 많은 정보 확인 및 시험 접수는 주한영국문화원 IELTS 접수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시험을 접수한 모든 응시자에게 시험일 전까지 사용할 수 있는 30시간 분량의 무료 온라인 학습자료 ‘Road to IELTS’를 제공한다.

주한영국문화원 개요

주한영국문화원은 1973년 8월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어학원, 영국유학안내, 아이엘츠(IELTS)와 앱티스(Aptis)와 같은 영국 시험 운영 등의 서비스 및 문화예술, 사회적 기업 육성, 교사 연수와 기타 교육사업 등 다양한 프로젝트와 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주한영국문화원의 다양한 행사와 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영국유학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서도 각종 소식과 이벤트 등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영국문화원 및 IELTS 개요

영국문화원은 문화 관계와 교육 기회를 위한 영국의 국제기관이며 영국 및 전 세계 사람들에게 우호적인 지식과 이해를 구축한다. 기회 창출을 통해 삶을 변화시키고 교류를 촉진하며 신뢰를 쌓아 협력하는 국가들에게 긍정적으로 기여함으로써 이를 실현한다. 국제공인 영어능력시험 IELTS는 2015년 기준 270만명의 응시자 수를 기록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험이다. 전세계 9,000개 이상의 기관에서 교육, 이민 및 전문자격을 위한 실질적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반영하는 지수로 IELTS를 신뢰하고 있다. IELTS는 영국문화원, IDP: IELTS Australia, Cambridge English Language Assessment의 공동 자산이다.

이화엔클렉스 홈페이지: http://www.ewhanclex.co.kr
메가잉글리시 줄리정 블로그: http://blog.naver.com/iloveielts
주한영국문화원 IELTS 접수 사이트: http://reg.britishcouncil.kr
블로그: http://blog.britishcouncil.or.kr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ritishcouncilkorea

웹사이트: http://www.britishcouncil.kr

연락처

주한영국문화원
고유미 공보관
02-3702-0617
이메일 보내기

장윤정 매니저
02-3702-06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