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혁신의 발상지’ 대구·경북에서 제2회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는 산업자원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공동으로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2005년 10월 5일(水)부터 9일(日)까지 5일 동안 ‘제2회 대한민국지역혁신박람회’를 개최한다.

지역혁신의 기폭제가 될 제2회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혁신도시 대구·경북의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손잡고 공동으로 행사유치에 성공하였다.

2번째 개최되는 지역혁신박람회에는 산업자원부를 비롯한 8개 중앙부처, 16개 시·도와 150개 이상의 기초지자체는 물론 전국의 대학, 공공기관, 혁신주도형 중소기업, 연구기관 등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産·學·硏·官의 대표기관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번 지역혁신박람회에는 대구·경북 공동전시관 등 총 420부스의 대규모 전시행사 뿐만 아니라 ‘경북대의 누리사업단’ 등 81건의 지역혁신성공사례 발표, ‘지역정책 거버넌스체계’ 강연 등 36건의 국내·국제 컨퍼런스, 50개 기초지자체가 참여하는 특산물 한마당이 함께 마련되어, 그 동안 일구어 온 ‘지역 재창조’의 결실과 지역혁신발전의 미래상을 보여줌으로써 혁신에 대한 범국민적인 이해와 지역혁신 분위기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특히 개최도시인 대구와 경북에서는 지역혁신 주체들이 모두 참여하고 함께하는 행사를 만들고 지역혁신을 위한 시민축제로 승화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문화·이벤트 행사를 마련하였다.

지역혁신박람회를 축제분위기로 만들기 위하여 개막일에는 동방신기, 플라이투터스카이, SS501, 설운도, 문희옥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는 “개막축하공연”과 더불어 “불꽃놀이”도 개최한다.

그리고 청소년을 위한 프로게임단 초청 게임대회, 힙합 및 락공연이 펼쳐지는 “영페스티벌”과 희망물결이라는 주제로 시도민들이 대거 참여하는 “지역혁신 한마음걷기대회”를 전시컨벤션센터 일원에서 개최하며, 대구경북의 특산물을 소개하는 “특산 한마당”과 특설무대에서는 11개 광역시·도의 “지자체의 날” 행사 등 풍성한 문화·이벤트행사가 개최된다.

또한, 대구·경북 공동전시관에서는 한방바이오산업, DGIST, 부품신소재 클러스트 등 대구경북의 혁신우수 사례와 함께 컬러플 대구, U-경북, 글로벌 대구경북 등 대구경북의 정체성과 미래상을 소개하고 전시한다.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는 이번 행사가 대구경북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판단하고 문화투어와 시티투어를 운영하여 타 지역민에게 지역의 우수한 관광지와 문화예술축제를 관람할 기회를 제공한다.

대구광역시 및 경상북도의 날 행사에는 지역혁신의 중요성을 일깨 우고 혁신분위기를 고취함과 아울러 균형정책의 발원지 대구·경 북을 알리기 위하여 혁신의 날 선포식도 가질 예정이다. 대구·경북의 단결된 의지를 전국에 알리고 지역발전의 계기로 삼 고자 시·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혁신분권담당관(대구) 혁신추진본부(경북)보도자료주책임자 균형발전담당(대구) 윤구현 혁신학습팀장(경북) 권오영담 당 자 김영학(대구), 김규율(경북)전 화 803-2613(대구),950-3905(경북)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