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도시재생 정보를 한 곳에, ‘서울도시재생포털’ 오픈

뉴스 제공
서울특별시청
2017-01-15 12:18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서울형 도시재생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도시재생포털(우리·서울 : uri.seoul.go.kr)’을 3주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16일(월) 정식 오픈한다.

‘서울도시재생포털(우리 서울)’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도시재생 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함께 만들고, 함께 잘살고, 함께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한 공유 및 대화 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자 기획되었다.

‘서울도시재생포털’은 도시재생 소식뿐만 아니라 13개 서울시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의 추진현황 및 그간의 성과와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등 서울형 도시재생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앞으로 희망지/후보지 사업에 대한 추진경과, 내용 및 성과 등도 담을 예정이다.

도시재생과 관련한 각종 연구 자료와 법률, 간행물, 보고서 등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화 하였으며, 이를 통해 서울형 도시재생의 노하우가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형 도시재생이란’ 메뉴에서는 ‘지우고 새로 쓰는 도시’에서 ‘고쳐서 다시 쓰는 도시’를 지향하는 서울형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소개한다.

‘사업 바로알기’에서는 13개 활성화지역의 유형과 사업진행현황, 희망지/후보지 및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소개한다.

‘아카이브’에서는 도시재생 소식지, 정책자료, 카드뉴스, 도시재생 통계 정보를 제공한다.

‘시민참여’에서는 도시재생 강좌, 주민공모사업, 마을생산품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IT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접근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고, 회원가입 없이 아이핀 인증 또는 네이버 아이디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함으로서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리뉴얼 및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도시재생포털’ 오픈을 기념하여 16일(월)부터 30일(월)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도시재생포털 방문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방문한 후 이벤트 게시란에 ‘서울형 도시재생’에 바라는 덕담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도시재생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서울도시재생포털(우리.서울)은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의 의견과 전문가의 제안을 수렴하는 소통과 융합의 장이다”며 “함께하는 서울형 도시재생을 만들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재생본부 재생정책과
김보경
02-2133-8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