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 ‘BEA 월드 2005’에서 ‘싱크 리퀴드’ 구현을 통한 SOA 리더쉽 강화 발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BEA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김형래, www.bea.co.kr)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서 'BEA 월드 2005'를 개최하고 IT 자원의 유연성과 'SOA의 본격 적용'을 앞당기기 위한 IT 자산의 유동성을 높여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 ‘싱크 리퀴드(Think Liquid)’ 비전 기반의 새로운 제품 및 파트너 프로그램, 지원 프로그램들을 발표했다.

'BEA 월드 2005'에서는 ▲웹로직 제품군 상에서 운영되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실시간 응답 기능을 제공하는 ‘BEA 웹로직 리얼타임 에디션 (BEA WebLogic Real Time edition)’ ▲아파치 비하이브, 아파치 XML빈(XML Beans)과 이클립스 웹 툴 플랫폼을 지원하는 J2EE 애플리케이션 환경과 스프링(Spring)프레임워크에 대한 고객 지원 및 웹로직 서버에서의 스프링 인증 ▲웹로직 SIP서버와 최신 인텔 펜티엄 아키텍처상에서 보여진 VoIP 네트워크상에서의 혁신적인 성능의 통화량 처리 및 전송 지연 감소 등의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BMC, CA, HP, 머큐리 인터액티브, 모티브, 퀘스트 소프트웨어, 시만텍, 와일리 테크놀로지 등 관리 소프트웨어 벤더들과의 웹로직서버 9.0에 기반한 글로벌 매니지먼트 얼라이언스 등이 발표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BEA웹로직 리얼 타임 에디션’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예측 가능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응답 기능을 제공하여 차세대 SOA 구축을 위한 고성능의 환경을 제공한다.

BEA 웹로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BEA WebLogic Communications Platform™) 의 구성 중 하나인 BEA 웹로직 SIP 서버는 최신 인텔 펜티엄 아키텍쳐 기반의 운영 환경에서 VoIP네트워크 환경에서 기록적인 성능의 통화량 처리 성능과 현재까지 발표된 최소의 전송 지연율을 기록함으로써 VOIP 네트워크가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게 해주는 플랫폼임을 증명하였다,

또한 아파치 비하이브, 아파치 XML빈(XML Beans)과 이클립스 웹 툴 플랫폼 등 모든 주요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는 첫 번째 J2EE 애플리케이션 환경은 동결된 IT 자산을 유동성 있는 자산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개발자들이 자신들의 선호 및 필요에 따른 최선의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개발자의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BEA 시스템즈의 알프레드 추앙 CEO는 "SOA는 현 엔터프라이즈 테크놀로지에서 가장 강력하고 거대한 움직임이며 BEA는 이번 BEA World 2005에서 새롭게 발표한 제품 및 프로그램들을 통해서 SOA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보다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하고, "비즈니스 사일로와 공장형식의 소프트웨어 제조의 시대가 끝나고 이제 관리자가 자료요청을 위해 번거로운 전화와 많은 작업 시간을 요하는 스프레드 시트 작업은 없어질 것이다. 최초로 시스템의 복잡성을 감소시키는 표준 소프트웨어 인프라 상에 구축된 '서비스의 네트워크'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원하는 때에 공급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계적 시장 조사기관인 가트너에 따르면 SOA에 의해 IT 포커스가 툴과 팩키지 스위트에서 다양한 벤더들이 제공하는 통합 가능한 모듈러 오퍼링으로 옮겨갈 것이며, 2008년경에는 SOA가 80%의 개발 프로젝트에 기반이 될 것이다. 또한 IT 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공중들과 SOA가 코딩, 계획, 실행 및 엔터프라이즈 관리를 변화시키는 방법과 기업 간부들의 업무 메트릭스와 실행에 대한 대시보드와 같은 시각, IT 설계자들의 인프라의 표준화, 업무 프로세스의 구성 등의 IT통합의 필요성, 개발자들의 새로운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의 코딩 기술, IT관리자들의 신속한 서비스 모니터링과 전달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BEA월드2005에서 공유 할 수 있다.

SOA는 웹서비스 표준의 성숙,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의 진화, 이기종 애플리케이션 간의 실행의 어려움, 애플리케이션 유지비 증가에 따라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업계의 표준화 개발에서 증명되었듯이 SOA는 IT 벤더 간의 경계도 무너뜨린다. BEA는 SOAP, XML 등의 표준을 개발 하는데 적극 참여하여 표준화 개발을 이끌고 있다.

SOA에 관한 프랙티스와 도입 트렌드, BEA의 서베이 결과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BEA SOA 리소스센터 (www.bea.com/soa) 에서 얻을 수 있다.

‘BEA 월드’는 업계의 인사이트와 실질적 교육, 베스트 프랙티스 전략 및 동종업계 벤더, 업계 리더, 비저너리와 전문 실무자들 간의 교류를 위해 96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 10번째를 맞는 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컨퍼런스이다. BEA월드는 SOA의 성공적인 구현을 위한 노력 이외에 BEA턱시도?, BEA웹로직? 제품군, BEA아쿠아로직™ 등의 BEA 인프라스트럭처 기술의 최신정보와 BEA파트너 커뮤니티의 최신 동정을 보여주는 파트너 쇼케이스도 제공하고 있다. 참가 문의와 추가 일정 및 더 많은 정보는 www.bea.com/beaworld에서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ea.co.kr

연락처

BEA 시스템즈 이민경 767-6838
홍보대행 코콤포터노벨리: 정은경 과장, 6366-1516 / 016-790-3607 송창민 AE, 6366-1510 / 017-205-54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