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공항·호텔서 자율 반송로봇 ‘호스피(R)’ 시범실험 개시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7-01-16 11:1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나리타 국제공항 주식회사(Narita International Airport Corporation) 및 아나 크라운플라자 나리타(ANA Crowne Plaza Narita)와 협력하여 자율 반송로봇인 ‘호스피(R)(HOSPI(R))’의 시범실험을 2017년 1월 중순 개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호스피(R)은 인간을 대신해 물건을 자율적으로 운반해주는 로봇이다. 사전 프로그램된 지도정보를 바탕으로 하고 고성능센서 및 첨단 충돌방지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주변 환경을 숙지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다. 따라서 호스피(R)은 경로를 지나가는 사람이나 물체들과 충돌하지 않고 물건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운반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반송 시스템과 달리, 호스피(R)은 벽이나 천장에 기기를 내장하거나 경로를 따라 안내 테이프를 놓아둘 필요가 없다. 따라서 운반 목적지 및 시설 배치를 손쉽고 저렴하게 변경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들로 업계의 인정을 받은 호스피(R)은 이미 일본 등의 4개 병원에 도입되어 의약품과 시료를 운반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번 시범실험에서 호스피(R)은 공항 라운지에서 사용된 식기류를 수거하거나 호텔 로비에서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파나소닉은 다른 반송 서비스에 대한 호스피(R)의 활용 가능성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호스피(R)의 상업적 개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영상] 공항·호텔에서 자율 반송로봇 ‘호스피(R)’의 시범실험
웹사이트(https://www.youtube.com/watch?v=CkAOuyWWjaQ)

시범실험 개요

1. 음료 서비스

기간: 2017년 1월 14(토) ~ 18일(수)
장소: 아나 크라운플라자 나리타, 1층 로비
설명: 호스피(R)은 로비를 돌아다니며 호텔 고객들에게 병 음료를 제공한다. 또한 버스 출발시간 정보도 알려준다.

2. 식기류 수거

기간: 2017년 1월 23(월) ~ 27일(금)
장소: 나리타 국제공항, 나리타 관광라운지(Narita Travel Lounge)
설명: 호스피(R)은 사용된 식기류를 수거하여 식기 반납처로 갖다 준다.

* 현재 파나소닉에서는 나리타 국제공항 및 아나 크라운플라자 나리타에 호스피(R)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 없다. 파나소닉은 개인 지원서비스 로봇을 통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으며 편리한 생활이 실현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기업 솔루션 및 디바이스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1918년 설립 이래로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74개 자회사와 94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6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 5530억 엔의 연결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나소닉 웹사이트(http://www.panasonic.com/globa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120061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Media Promotion Office
presscontact@ml.jp.panaso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