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꿈드림’ 참여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마포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동아리를 모집한다.

동아리는 문화예술, 신체단련, 봉사활동, 환경보존 등과 관련된 자기계발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체험과 또래와의 교류을 원하는 학업중단 청소년에게 폭넓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기이해 및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주 1회 진행된다.

2월 17일(금)까지 모집하며 동아리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마포구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마포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관내 학업 중단 청소년들에게 1:1 멘토링을 통한 기초학습 및 검정고시 대비, 기타 자격검정 등 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공부방 프로그램을 운영, 참여자를 모집한다.

공부방은 4월, 8월 연 2회 진행되는 검정고시 대비반으로 운영된다. 인터넷 강의 및 교과별 교재와 학습도구를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마포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운영기관이다. 마포구 내 학교 밖 청소년 및 학교부적응, 학업중단숙려제 대상 청소년을 발굴하고 상담·교육·직업체험·취업지원 및 자립지원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의 학교 적응 및 학업복귀, 사회 진입 및 적응을 돕는다. 또한 지역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마포구 내 학교 밖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과 보호를 위한 사업을 담당한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박지성)은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봉사활동은 물론 청소년활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국가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청소년활동종합 안내, 청소년주말활동지원 및 안내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 보급 지원 운영하고 있다.

마포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http://www.youthnaroo.or.kr/sub07/sub04.php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말활동팀
이혜림
02-849-0175

마포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2-3153-59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