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2월 1일 참가자 접수 시작

전세계 재능있는 젊은 셰프 발굴하는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더욱 폭넓은 참가자 모집과 연장된 대회 기간 등 재정비된 규칙으로 진행

뉴스 제공
산펠레그리노
2017-01-18 10:09
이탈리아--(뉴스와이어)--프리미엄 식문화를 선도하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천연 미네랄 워터 브랜드 산펠레그리노가 전 세계 재능 있는 젊은 셰프를 발굴하는 국제 경연대회인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S.Pellegrino Young Chef)’를 개최한다.

제3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2월 1일부터 참가 접수를 시작하며 참가자들이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고 역량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장치들을 마련해 기회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대회는 2017년부터 2018년에 걸쳐 18개월간 진행되며 2017년에는 예선 대회와 지역 대회가 이듬해 6월에는 2018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의 영예를 다투는 결승 대회가 개최된다. 대회 기간이 길어져 후보들은 더 긴 시간 동안 멘토 셰프와 함께 자신의 대표 요리를 발전시키고 결승 대회를 대비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우승자는 국제적인 영예는 물론 전문가들의 찬사를 받게 되며 전 세계에서 개최되는 산펠레그리노의 다양한 연례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2016년 우승자인 미국 출신의 미치 린하드(Mitch Lienhard)는 “2016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가 된다는 건 대단한 영광이다”며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에서의 경험은 잊지못할 많은 추억을 남겨줬으며 내 커리어에 놀라운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린하드는 “다음 우승자의 멘토로서 산펠레그리노와 함께 훌륭한 재능을 가진 영 셰프를 발굴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경연대회 우승은 아일랜드 출신의 마크 모리아티(Mark Moriaty)가 차지했다.

최종 우승자가 되지 않았더라도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에 참가한 경험을 토대로 자신의 커리어에 의미 있는 한 획을 그은 영 셰프들도 있다. 셰프 디 파르티(chef de partie)로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에 참여했던 김지호 셰프는 2016년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지역 결승 진출자 열 명 중 하나로 선정된 이후 현재 미슐렝 원스타 레스토랑 ‘스와니예(SOIGNÉ)’의 아티잔 파스타 브랜드인 ‘도우룸(Doughroom, artisan pasta by SOIGNÉ)’의 수셰프(sous chef)로 폭넓은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대회는 폭넓은 참가자 모집을 위해 ‘중앙 아메리카-캐리비안’ 지역이 경연 목록에 추가되어 전 세계 총 21개 지역에서 지역 준결승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모든 후보는 공식 언어인 영어로 소통할 줄 알아야 하지만 스페인어, 중국어(관어), 불어, 이태리어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2018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경연대회 참가 접수는 2017년 2월 1일부터 ‘산펠레그리노 닷 컴’에서 가능하다. 본 웹사이트는 대회 기간 동안 새로운 디지털 허브의 역할을 하게되며 전 세계 음식애호가를 위한 온라인 잡지인 ‘파인 다이닝 러버스’가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다.

작년3000명의 참가자들을 매료시켰던 이 대회에는 총 70명의 셰프들이 각 지역대회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전 세계 21개 지역에서 선발된 21명의 영 셰프들은 우승후보로서 개별 멘토 셰프와 결승에 이르는 여정을 함께하게 된다.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2018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결승전에서는 7명의 저명한 국제심사위원단이 우승자를 선정한다. 국제적 경연대회인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는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1단계: 온라인 지원 (2017년 2월 ~ 2017년 4월)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에 지원하고자 하는 참가자는 2017년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지원서와 자신의 시그니처 요리를 ‘산펠레그리노 닷 컴’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조건은 최소 1년 이상 레스토랑 근무 경험이 있는 만 30세 이하의 셰프, 수셰프(sous chef), 또는 셰프 디 파르티(chef de partie)이다. 자세한 지원 조건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2단계: 지역별 후보자 선정 (2017년 6월 1일)

지원자들은 21개의 지역에 따라 나뉘게 되며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국제 요리학교 알마(ALMA)에서 아래 다섯 가지 평가기준에 따라 각 지역별로10명의 후보를 선정한다.

1. 재료: 품질, 신선도, 독창성을 고려하여 시장에서 제공되는 최적의 재료를 선택해 탁월한 맛을 만드는 능력이 있는가
2. 기술: 원재료를 다루는 능력과 재료 본연의 특성을 요리에 잘 반영하는 능력이 있는가
3. 창의성: 맛의 완벽한 조화를 유지하면서도 새롭고 도전적이며 혁신적인 관점을 통해 독창적이며 현대적인 양식으로 양질의 요리를 만들 수 있는가
4. 심미성: 내용물을 심미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가
5. 전달성: 작업과 비전에 대해 명확한 메시지를 가지고 소통할 수 있는가

◇3단계: 지역별 도전과제 진행 및 지역별 최종 선발자 선정 (2017년 6월 7일 ~ 2017년 12월)

2017년 6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 21개 지역에서 각각 선정된 10명의 지역 후보자들에게 도전과제가 주어지며 지역 준결승 대회가 열린다. 이 기간 동안 후보자들은 각 지역 심사위원을 위한 시그니처 요리를 만들게 되며 5가지 심사기준에 따라 최고의 요리가 결정된다.

이를 통해 12 월 말에는 최고의 요리사로 뽑힌 최종 선발자 명단이 발표된다. 지역별 도전과제를 통해 선발된 영 셰프들은 최종 심사단계에서 멘토 셰프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때 멘토 셰프는 영 셰프의 시그니처 요리에 대한 조언은 물론 영 셰프가 훌륭한 셰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된다.

◇4단계: 최종 단계: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시상식 (2018년 6월)

2018년 6월 지역별 영 셰프 최종 선발자들은 밀라노에 모여 저명한 국제심사위원단 앞에서 치열한 최종 결승전을 벌인다. 7명의 국제 심사위원단은 2018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를 선정 및 시상한다. 산펠레그리노 2018 영 셰프 경연대회 지원 및 규정 관련 정보는 ‘산펠레그리노 닷 컴’에서 찾아볼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해쉬태그 #SPYoungChef 로도 검색할 수 있다.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와 아쿠아파나 (Acqua Panna) 개요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 산펠레그리노 과일 탄산음료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하고 있는 산펠레그리노 社 (Sanpellegrino S.p.A)의 국제상표이다. 5개 대륙의 130여개국에 유통되고 있는 이 제품은 이탈리아 제품의 최상의 품질을 대표하고, 유쾌함과 건강, 웰빙의 통합으로 이탈리안 스타일을 완벽하게 대변하고 있다. 1899년에 설립된 산펠레그리노(Sanpellegrino S.p.A)는 미네랄워터, 무알콜 음료를 베이스로 하는 음료 분야에서 이탈리아의 선두 기업으로 꼽힌다. 미네랄 워터의 주요 생산자로서, 지구를 위한 좋은 제품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해 왔으며, 이러한 자원들이 안전한 미래를 맞이하도록 열정과 책임을 다하고 있다.

산펠레그리노 닷 컴: http://Sanpellegrino.com
파인 다이닝 러버스: http://FineDiningLovers.com

연락처

산펠레그리노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코리아
정지수 대리
02-6250-70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