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RAK, AGYA 워크숍과 공동으로 여성의 STEM 교육 기회 증진

뉴스 제공
AURAK
2017-01-18 10:55
라스 알카이마,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라스 알카이마 아메리카대학(American University of Ras Al Khaimah, 이하 AURAK)이 독일-아랍 청년 과학·인문학 아카데미(Arab-German Young Academy of Sciences and Humanities, 이하 AGYA)와 공동으로 ‘여성의 과학·기술·공학·수학 교육·취업 진로(Women in STEM Education and Career Pathways)’ 컨퍼런스를 13일 시작했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STEM 교육에서 여성의 기회·인식을 증진하는데 특히 초점을 맞췄다. 이틀 동안 과학·기술·공학부문의 저명한 여성인사들이 나와 개인 경험담은 물론 상황을 개선할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이 같은 활동, 특히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중요성을 반영해 하산 함단 알 알킴(Hassan Hamdan Al Alkim) AURAK 총장은 “대학으로서 우리에게 진보적 가치·태도를 적극적으로 고취할 임무가 있다고 느낀다”며 “교육의 힘을 통해 교육은 물론 업무영역에서도 여성을 위한 동등한 기회를 장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성의 공학·고등교육(Women in Engineering and Higher Education)’이라는 제하의 기조연설에서 무사 모센(Mousa Mohsen) AURAK 공학부 학장은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 수많은 사회문화적 요인들 때문에 여성들, 특히 아랍지역 여성들의 기회가 제한되어 있는 이유에 관해 연설했다. 또 다른 기조연설자인 펠리지타스 자게비엘(Felizitas Sagebiel) 독일 부퍼탈대(University of Wuppertal) 박사는 성의 고정관념 문제와 그것의 사회적 악영향에 대해 다루었다.

이어진 세션은 모두 여성에 대한 권한 이양을 주제로 1월 15(일)~16(월)일 진행되었다. ‘여성과 직업 연구’, ‘STEM 부문의 여성 부족현상’, ‘여성의 기업가 역량 증진’, ‘아랍에미리트·독일 공학직업에 여성인력을 유치한 최고 사례들’ 등의 주제가 포함되었다. 이러한 토론과 논의는 아랍에미리트·독일·모로코·요르단 기관에서 온 많은 여성들의 주도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AURAK과 독일 파트너들 사이에 이루어진 최근의 협력 활동이다. 독일 연방 교육연구부(German Federal Ministry of Education and Research)가 이번 행사를 후원했으며, 아마드 사크리에(Ahmad Sakhrieh) AURAK 박사가 AGYA의 공동 원장을 맡고 있다.

*출처: ME New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160055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aurak.ac.ae/en/

연락처

라스 알 카이마 아메리칸 대학교(The American University of Ras Al Khaimah)
마케팅/홍보과
에오인 브라운(Eóin Brown)
+971-7-221-0900
eoin.brown@aurak.ac.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