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키친, 1인 가구 명절나기 ‘맞춤형 주방용품’ 출시

주방업계 맞춤형 제품 연달아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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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월드키친
2017-01-19 09:31
서울--(뉴스와이어)--주방용품 제조회사 월드키친이 1인 가구를 위한 명절나기 맞춤형 주방용품을 출시했다.

급속도로 달라지고 있는 우리나라 가구 구성원 현황이 올해 명절 풍속도에도 적잖은 변화를 가져왔다.

실제 지난해 통계청이 발표한 ‘2015 인구주택 총 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는 약 520만을 기록하며, 2인 가구(499만 4천 가구·26.1%), 3인 가구(410만 1천 가구·21.5%), 4인 가구(358만 9천 가구·18.8%)를 제쳤다.

과거 일가친척이 모여 많은 양의 명절 음식을 준비하던 풍경과 달리, 가족 구성원에 맞춰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명절 음식으로 실속있게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가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은 주방용품 업계다. 불황과 취업난으로 명절 귀향을 포기한 ‘나홀로족’을 겨냥해 1인 가구 ‘맞춤형 주방용품’이 속속 등장했다.

실용성은 물론 디자인과 편의성까지 고려한 맞춤형 주방용품으로 보다 즐겁고 풍성한 명절을 준비해보자.

◇설날 대표 음식 ‘떡국’ 1인분도 알차게… 비젼 플레어, 스튜팟

월드키친의 대표 쿡웨어 브랜드 비젼(Visions)’에서 모던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강조한 신제품 ‘비젼 플레어’(Visions Flair) 라인을 출시했다.

글라스세라믹(Glass Ceramic) 소재로 내구성과 내열성은 물론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어 건강한 조리도구의 대명사로 큰 호응을 얻어온 비젼에서 깐깐한 홈쿡 소비자들을 겨냥해 더욱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비젼 플레어를 선보인 것.

특히 1.2L 깊은 양수 타입의 ‘스튜팟’(Stewpot)은 1인 가구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3인용 스몰 쿡웨어로 깊고 오목한 형태의 디자인이 수분 증발을 최소화해 적은 양의 떡국이나 만둣국 등 국물 요리 조리시에도 더욱 풍부한 맛을 제공한다.

◇남은 명절 음식 안전하게 보관하고 싶다면… 코렐 코디네이츠 밀폐용기

1인 가구에게는 명절 음식 잔반도 하나의 고민거리가 될 수 있다. 특히 명절 음식의 꽃인 전 요리는 기름이 묻어있기에 공기와 접촉 시 맛이 떨어질 수 있어 좀 더 세밀한 보관법이 필요하다.

코렐 코디네이츠의 ‘본차이나 다용도 밀폐용기’는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고급 자기인 본차이나를 사용하여 발효가 필요한 김치와 장류 보관 시 음식의 맛을 최상으로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친환경 도자기 소재로 장기간 음식 보관은 물론 4면 결착의 단단한 밀폐로 내용물이 세는 것을 100% 방지하며, 햇빛을 차단하고 음식물과 공기의 접촉을 최소화해 음식물을 장기 보관 시 신선도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코렐 코디네이츠 본차이나 밀폐용기는 1.8L부터 4.2L까지 4가지 사이즈로 출시되어 남은 명절 음식을 가족 규모에 알맞게 보관할 수 있다.

◇어려운 명절 요리도 쉽고 빠르게… 리비어 코렐, 스테인레스 쿡웨어

요리 경험이 많지 않은 1인 가구에게는 명절 음식 준비부터 난관에 부딪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요리실력을 보완해줄 다양한 종류의 스테인레스 쿡웨어다.

200년 전통의 미국 대표 메탈 쿡웨어 브랜드 ‘리비어 코렐(REVERE CORELLE)’은 스테인레스 스틸 내에 알루미늄 레이어를 삽입한 3중 압축 바닥으로 탁월한 열 분포율과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독자적인 기술력인 Copper Confidence Core™로 탄생한 ‘구리 히팅스타존’을 통해 알루미늄보다 3배 이상 빠르고, 일반 스테인레스 스틸보다 50% 이상 신속하고 일관되게 열을 제공하여 다양한 종류의 명절 요리가 어려운 1인 가구에게는 가장 효율적으로 최고의 요리를 완성시켜 줄수 있다.

한편 리비어 코렐은 스테인레스 스틸 프라이팬부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수 냄비와 기름을 사용하는 볶음 요리에 안성맞춤인 소테팬을 비롯하여 오목한 디자인의 전골냄비와 국물 요리에 적합한 양수냄비와 스톡팟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덕션을 비롯한 모든 가열 기구뿐 아니라 오븐에서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월드키친 개요

월드키친은 1998년 미국 코닝사에서 분사된 CCPC(Corning Consumer Products Co.)와 100여년 역사의 주방용품 제조회사 에코 그룹(EKCO Group), GHC(General Housewares Corp.)이 합병되어 새로운 이름으로 출발한 주방용품 제조 회사로, 코렐(Corelle), 코닝웨어(Corningware), 비젼(Visions), 파이렉스(Pyrex), 스냅웨어(Snapware), 시카고 커틀러리(Chicago Cutlery), 에코(EKCO), 리비어(Revere), 베이커스 시크릿(Baker’s Secret) 등 9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며 전세계 주방용품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 한국월드키친㈜은 월드키친의 한국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worldkitch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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