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리한 로키, 블랙 스톤 IP 인수로 지적 재산 자문서비스 사업 진출

블랙 스톤 IP 인수를 통해 점차 중요도가 높아지는 지적 재산 관련 거래 및 가치평가 서비스 추가

뉴스 제공
Houlihan Lokey, Inc.
2017-01-19 13:15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투자 은행 훌리한 로키(Houlihan Lokey, Inc.)(뉴욕증권거래소: HLI)가 특허권 및 기타 지적 재산(IP)의 가치 평가 및 거래에 중점을 두는 선도적인 부티크 투자 은행 블랙 스톤 IP LLC(Black Stone IP LLC, 이하 BSIP)를 인수했다고 18일 발표했다.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2013년 설립된 BSIP는 오직 기술 및 지적 재산 자문 업무만 수행해온 회사다. BSIP는 기술 및 지적 재산의 가치 평가, 전략적 지적 재산 거래의 개발 및 진행, 지적 재산에 초점을 둔 인수합병 자문, 지적 재산을 담보로 하는 자본 형성 및 구조조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설립 이래 BSIP는 북미, 유럽, 동아시아 지역 고객들을 위해 100건 이상의 거래 및 자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어바이어(Avaya), 브로드컴(Broadcom), 돌비(Dolby),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 필립스(Philips), 지멘스(Siemens), SAP, 소니(Sony), 미디어텍(MediaTek), 레노버(Lenovo), 야후(Yahoo!) 등 포춘 500대 기업 30여 개와 정평있는 혁신기업들이 BSIP의 고객이다.

향후 BSIP는 훌리한 로키 재무자문서비스 사업부의 일부로서 기술 및 지적 재산 자문 사무소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BSIP의 최고경영자 엘비르 코세빅(Elvir Causevic)과 에드먼드 피쉬(Edmund Fish) 공동 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그밖에 BSIP의 임원으로는 미첼 로젠펠드(Mitchell Rosenfeld) 이사, 팔라비 샤(Pallavi Shah) 수석부사장, 맷 모이어스(Matt Moyers) 부사장 등이 있다. 전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워싱턴 DC 직원들이 기술 및 지적 재산 자문 사무소의 일원이 된다.

훌리한 로키 재무자문서비스 사업부의 글로벌 본부장 잭 버카(Jack Berka)는 “지적 재산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이사회 및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만한 자산이라는 인식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기업들도 지적 재산의 중대한 가치를 인식하는 추세다”며 “BSIP는 업계의 선두업체들로부터 수집한 모범 사례들을 바탕으로 가치 평가와 거래 자문을 제공하는 선두적인 기술 및 지적 재산 플랫폼을 구축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BSIP는 훌리한 로키의 시장 선도 가치 평가, 기업 재무, 구조조정 서비스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며 “우리는 엘비르와 에드먼드, 그리고 그들의 팀이 훌리한 로키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엘비르 코세빅은 “훌리한 로키는 국제적 입지, 보완적 서비스, 재무 서비스 관련 독립 자문 회사의 기업 문화가 가장 잘 결합된 회사다”며 “가치 평가 서비스와 인수합병 분야에서 오랫동안 업계를 이끌어왔고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비유동성 금융 자산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지식을 쌓아온 회사인 만큼, 고객들은 즉각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훌리한 로키의 광범위한 플랫폼에 합류해 또 한 단계 성장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훌리한 로키(Houlihan Lokey)(뉴욕증권거래소: HLI)는 세계적인 투자은행으로 합병 및 인수, 자본시장, 재무 구조조정, 평가 및 전략 컨설팅 등을 전문으로 한다. 회사는 미국, 유럽,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사무소를 운영하며 전세계 기업, 기관 및 정부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독립적인 자문 및 지적 엄정성은 고객의 성공을 위해 우리의 모든 자문 서비스를 관통하는 중요한 약속이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에 따르면 지난 15년 동안 훌리한 로키는 미국의 모든 거래 중 최고의 M&A 자문회사, 최고의 글로벌 구조조정 자문회사 및 최고의 클로벌 M&A 공정 자문회사 등으로 선정됐다. 자세한 정보는 www.h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180056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L.com

연락처

훌리한 로키(Houlihan Lokey, Inc.)
투자자 문의
212-331-8225
ir@hl.com
언론 문의
존 갤러거(John Gallagher)
212-331-8223
pr@h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