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청소년수련관, 다문화 및 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한 진로프로젝트 동아리 교육생 모집

2월 28일까지 선착순 모집… 연간 교육비 530만원 전액 지원

진로 관련 정보와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세계시민사회로 도약하기 위한 교육플랫폼 만들기 1단계

1년 과정 진로스쿨 스타트업… 강사진과 청소년 모두 다문화를 배경으로 하는 구성체를 목표로 삼아

서울--(뉴스와이어)--시립구로청소년수련관이 2017년 세계시민사회로 도약하기 위하여 다문화 및 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한 교육플랫폼 만들기에 박차를 가한다.

그동안 구로지역에서 다문화 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다양성 확산에 기여해 온 구로청소년수련관은 중도입국청소년들이 적절한 초기대응으로 방황과 부적응을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수년간의 경험으로 알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 ‘나눔과 꿈’의 지원을 받아 1년 과정의 자기주도적 진로 프로젝트 동아리를 운영하게 되어 교육생을 모집한다.

다문화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프로젝트 동아리 ‘Feel이 통하는 우리’는 취업, 진학 등 미래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진로 관련 정보와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미래사회 등불 밝히기 프로그램이다. 강사진과 청소년들 모두 다문화를 배경으로 뭉치는 구성체를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어려운 경제상황에 놓인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연간 1인당 530만원의 교육비를 무상 지원하여 세계시민사회를 이끌어갈 유망주들의 디딤돌이 되겠다는 계획이다.

접수는 2월 28일까지(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접수 문의는 시립구로청소년수련관으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 박지성)은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봉사활동은 물론 청소년활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국가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청소년활동종합 안내, 청소년주말활동지원 및 안내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 보급 지원 운영하고 있다.

구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http://www.guro1318.org/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말활동팀
이혜림
02-849-0175
이메일 보내기

구로청소년수련관
070-4164-9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