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올림픽위원회와 알리바바 그룹, 역사적인 장기 후원 계약 체결

알리바바, 2028년까지 월드와이드 올림픽 후원사 자격 유지
혁신적인 후원 계약으로 국제올림픽위원회를 후원, 올림픽 운동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올림픽 어젠다 2020 달성

2017-01-20 11:10

다보스,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7년 01월 20일 -- 국제올림픽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이하 IOC)와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뉴욕증권거래소: BABA)이 2028년까지 장기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공동으로 발표했다. 세계적인 올림픽 후원사 프로그램인 올림픽 공식 후원사(The Olympic Partner, TOP)중 하나가 된 알리바바는 공식 ‘클라우드 서비스(Cloud Services)’ 후원사, ‘전자상거래 플랫폼 서비스(E-Commerce Platform Services)’ 후원사, 올림픽 채널(Olympic Channel) 설립 후원사로 활동하게 된다.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에서 IOC 위원장 토머스 바흐(Thomas Bach), 알리바바 그룹 설립자 겸 회장 잭 마(Jack Ma, 마윈), 알리바바 그룹 최고경영자 다니엘 장(Daniel Zhang)이 참석한 가운데 19일 이 후원 계약이 발표됐다.

IOC 위원장 토머스 바흐는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맞이해 알리바바는 IOC가 올림픽 어젠다 2020(Olympic Agenda 2020)에 개략적으로 서술된 다양한 핵심 목표들을 달성할 수 있게 도와주고, 올림픽 운동(Olympic Movement)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만들어갈 수 있게 지원해줄 유일한 회사다”며 “이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협력 관계는 2028년까지 올림픽 대회 조직화의 효율성을 높이고, 올림픽 채널을 포함한 여러 디지털 관련 장치들이 세계적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알리바바 그룹의 설립자 겸 회장 잭 마는 “알리바바와 국제올림픽위원회의 후원 계약은 세상을 두루 연결하고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자는 공유 가치 및 공동 비전에 토대를 두고 있다”며 “우리는 알리바바의 혁신 제품과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시대에 맞게 올림픽 대회를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올림픽 어젠다 2020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후원 계약으로 알리바바는 올림픽 운동에 다음과 같은 기여를 하게 된다.

· 올림픽 대회가 보다 효율적, 효과적, 안정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빅데이터 분석 요건을 지원하는 동시에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시설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 올림픽 공식 업체들이 만든 올림픽 라이선스 상품, 그밖에 엄선된 스포츠 용품을 구매하려는 전세계 팬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올림픽 이해 관계자들을 위한 세계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 구축

· 알리바바의 선두적인 디지털 미디어 기술과 노하우를 이용해 중국 시청자들을 위한 올림픽 채널 개발 및 주문 제작

알리바바 그룹의 최고경영자 다니엘 장은 “알리바바가 IOC를 위해 획기적인 디지털 변환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계약으로 20억 중국 소비자들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우리의 목표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젊은 사용자층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온 그간의 경험을 활용해 젊은이들의 관심을 올림픽 운동으로 돌리고, 이 역사적인 후원 계약을 통해 우리 회사의 브랜드를 강화하려 한다”고 말했다.

IOC 마케팅 위원회 위원장 다케다 쓰네가즈(Tsunekazu Takeda)는 “올림픽 운동을 위해 알리바바와 장기적으로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전략적 협력을 통해 올림픽의 가치를 전세계에 알리고,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장을 열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알리바바는 2028년까지 IOC와 장기 후원 계약을 맺은 최초의 기업이며,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후원하는 최초의 중국 기업이다.

향후 알리바바는 각 올림픽 대회의 조직위원회를 비롯해 전세계 올림픽 운동을 지원하게 된다.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알리바바는 올림픽 마크와 올림픽 대회 이미지, 국가올림픽위원회 마크를 광고 및 홍보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알리바바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2020년 도쿄 하계올림픽,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그밖에 IOC가 아직 개최지를 선정하지 않은 2024년/2026년/2028년 하계 및 동계올림픽과 관련해 세계적인 광고 및 홍보 활동 권한을 갖는다.

컨퍼런스 콜 세부사항

알리바바 그룹과 IOC는 이 새로운 글로벌 후원 계약을 논의하기 위해 2017년 1월 19일 오후3시(중부유럽표준시) / 오전9시(동부표준시)에 컨퍼런스 콜을 할 예정이다.

전화번호 및 컨퍼런스 아이디

· 국제: +65 6713 5330
· 미국: +1 844 760 0770
· 영국: +44 203 713 5084
· 홍콩: +852 3018 8307
· 컨퍼런스 아이디: 56463850

컨퍼런스 콜이 끝나고 2시간 후부터 1월 22일까지 컨퍼런스 콜의 디지털 녹음 파일을 재생해 다시 들을 수 있다. 다시 듣기는 다음을 참조.

· 직통 번호: http://www.intercallapac.com/web/encorenumbers
· 컨퍼런스 아이디: 56463850

기자 회견의 인터넷 생방송

기자 회견은 인터넷으로 생방송되며 세계경제포럼은 다음 링크에 해당 파일을 저장할 예정이다: https://www.weforum.org/events/world-economic-forum-annual-meeting-2017/player?p=1&pi=1&id=87396

국제올림픽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IOC) 개요

자원봉사자들로 이루어진 비영리 독립 국제 조직인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스포츠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 국제올림픽위원회의 수입 90퍼센트 이상이 스포츠 운동 확산에 재분배되는데, 이는 전세계 각계각층의 운동 선수 및 스포츠 조직을 지원하기 위해 매일 미화 325만 달러를 지출한다는 의미다.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 개요

알리바바 그룹의 사명은 어디서나 쉽게 비즈니스를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이에 따라 알리바바 그룹은 미래의 상거래 기반 시설 구축을 목표로 한다. 알리바바 그룹은 고객들이 알리바바를 통해 만나고, 일을 하고, 삶을 살아가게 만들고자 하며 102년 동안 존속하는 회사가 되려 한다.

자세한 정보와 기업 b롤을 보려면 알리바바의 새 웹사이트(Alizila.com)를 참조

동영상: 유튜브: http://www.youtube.com/iocmedia

방송 퀄리티 푸티지(Broadcast quality footage): IOC 뉴스룸: http://iocnewsroom.com/

사진: 각 행사 직후 IOC 플리커에서 많은 사진을 볼 수 있다. 아카이브 사진과 푸티지는 images@olympic.org 으로 요청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190055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libabagroup.com/en/global/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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