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오션와이드와 IDG 캐피털, IDG 인수 합의

보스턴 / 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차이나 오션와이드 홀딩스 그룹(China Oceanwide Holdings Group Co., Ltd.)(차이나 오션와이드)과 IDG 캐피털(IDG Capital)이 인터내셔널 데이터 그룹(International Data Group, Inc., 이하 IDG)과 그 자회사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이하 IDC), IDG 커뮤니케이션즈(IDG Communications), IDG 벤처스(IDG Ventures)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으며 미국 외국인투자위원회(Committee on Foreign Investment in the United States, CFIUS)의 거래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차이나 오션와이드는 이번 인수로 IDG와 IDG 커뮤니케이션즈를 포함한 IDG의 운영 사업의 지배주주가 되며 IDG 캐피털은 IDG 벤처 사업의 지배주주가 된다.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 인수합병은 2017년 1분기에 종료될 예정이다.

IDG는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벤더와 바이어가 참여하는 글로벌 미디어, 마켓 리서치, 벤처 컴퍼니로서 전세계 97개 국가에서 영업 활동을 한다.

차이나 오션와이드는 비상장민간기업으로서 지치앙 뤼(Zhiqiang Lu) 회장이 설립한 수십억 달러 가치의 국제 대기업이다. 베이징에 본사가 있는 차이나 오션와이드의 다양한 사업으로는 금융서비스, 부동산, 미디어 테크놀로지, 전략적 투자 등이 있으며 1만2000명의 직원이 전세계에서 일하고 있다.

IDG 캐피털은 많은 유한 파트너 중의 하나인 IDG와 맺은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투자관리 파트너십이다. 중국 최초의 기술 벤처 투자회사로 1993년에 설립된 IDG 캐피털은 Zero2IPO 그룹으로부터 중국 최고의 벤처기업으로 지명됐다.

IDG는 계속 매사추세츠 보스턴에 본부를 두고 현재 경영진이 관리하게 된다. 커크 캠프벨(Kirk Campbell)은 IDC의 사장 겸 CEO를 유지하며 마이클 프라이든버그(Michael Friedenberg0는 IDG 커뮤니케이션즈의 CEO를 유지하게 된다. 새로운 이사회는 거래가 종료되는 대로 임명될 것이다.

IDG의 회장 월터 보이드(Walter Boyd)는 “설립자 겸 회장 고 팻 맥고번(Pat McGovern)의 유지를 잇기 위해 우리는 IDG가 최고로 잘 하는 것과 맥고번 재단(McGovern Foundation)의 사명 사이에 최적의 균형을 찾으려 노력했다”며 “차이나 오션와이드와 IDG 캐피털은 재정적, 전략적, 문화적으로 적합한 것을 찾아 IDG의 더 큰 성장을 지향할 것이다”고 말했다.

보이드 회장은 “고 맥고번 회장은 중국을 130차례 여행하면서 오랫동안 IDG 중역으로 있는 후고 숑(Hugo Shong)과 함께 IDG의 미디어, 마켓 리서치, 벤처 캐피털 비즈니스를 중국에 설립했다”며 “차이나 오션와이드와 IDG 캐피털이 IDG의 사업에 투자를 계속하고 IDG의 다양하고 가치있는 자산인 IDC, IDG 커뮤니케이션즈, IDG 벤처스의 성장을 촉진하게 될 파트너가 된 것을 발표하게 돼 기쁘며 고 맥고번 회장도 기뻐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차이나 오션와이드(China Oceanwide)의 지치앙 뤼 회장은 “IDG는 차이나 오션와이드의 국제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한 자연스런 연장”이라며 “마켓 리서치와 통찰력의 세계 선도기업이자 테크 산업의 가장 확실히 자리 잡은 많은 미디어 브랜드의 생산자, 성공적인 벤처 투자기업인 IDG의 글로벌 브랜드와 프로파일은 우리의 매력적인 전략 투자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IDG의 현재 경영진이 IDG의 성장과 확장을 지원하고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굳힐 수 있는 재정적 지원과 상업적 자원, 자율성으로 사업 계획을 실행하는 것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IDG 캐피털의 후고 숑(Hugo Shong) 설립 총괄 파트너는 “22년 동안 고 맥고번 회장은 내게 훌륭한 상사이자 멘토였다”며 “IDG의 문화가 성공의 중심이며 그 장점은 사람들의 재능과 헌신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우리의 중점은 고 맥고번 회장의 유지를 오래도록 이행하면서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사람과 기업에 투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DG의 설립자이자 지도자인 패트릭 맥고번(Patrick J. McGovern)은 2014년 3월에 선종했다. 그의 유산과 박애주의적 비전은 이번 인수로 확보하게 될 자금으로 운영될 새 재단인 맥고번 재단을 통해 이어지게 된다. 이 재단은 인류애를 위해 뇌과학과 IT를 후원하게 된다.

2000년에 패트릭 맥고번과 로르 하프 맥고번(Lore Harp McGovern)은 MIT에 3억 5000만 달러를 기부해 인간 뇌의 건강과 질병을 이해하기 위한 장기적인 사명의 맥고번 뇌연구소(McGovern Institute for Brain Research)를 설립했다. 2011년 패트릭 맥고번과 로르 하프 맥고번은 또한 베이징대학, 칭화대학, 베이징사범대과 계약을 체결해 각 대학교에 1000만 달러를 기부하고 중국 IDG/맥고번 뇌연구소(IDG/McGovern Institute for Brain Research in China)를 설립했다.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 Co.)가 IDG의 금융 자문, 폴리 황(Foley Hoag LLP) 법무법인과 아킨 검프 스트라우스 하우어 앤 필드(Akin Gump Strauss Hauer & Feld LLP) 법무법인이 IDG의 법률 자문을 담당했다. 차이나 오션와이드의 금융 자문은 시티그룹(Citigroup), 법률 자문은 롭스 앤 그레이 법무법인(Ropes & Gray LLP)과 코빙턴 앤 벌링 법무법인(Covington & Burling LLP)이 맡았다. IDG 캐피털의 법률 자문은 데이비스 포크 앤 워드웰 법무법인(Davis Polk & Wardwell LLP)이 담당했다.

인터내셔널 데이터 그룹(International Data Group, Inc.) 개요

인터내셔널 데이터 그룹은 1964년에 설립됐으며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벤더와 바이어가 참여하는 글로벌 미디어, 마켓 리서치, 벤처 컴퍼니다. 본사는 미국 매사추세츠 보스턴에 있다.

1980년 IDG는 중국 시장에 진출한 미국 최초의 출판사로서 미중 합작회사인 차이나 컴퓨터월드(China Computerworld)를 출범시켰다. 현재 IDG 차이나(IDG China)는 컴퓨터, 전자, 텔레콤, 패션, 소비자 산업 부문의 잡지와 신문, 웹사이트를 발행하는 60여개의 합작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IDG 커뮤니케이션즈(IDG Communications) 개요

IDG 커뮤니케이션즈(IDG Communications)은 세계 최대의 미디어, 데이터, 마케팅 서비스 기업으로서 글로벌 대중이 가장 스마트한 기술 구입 결정을 지원하는 일을 한다. 자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CIO®, Computerworld®, PCWorld®, Macworld®는 발전하는 기술 환경에 대한 중요한 지침을 제공하는 가장 막강한 기술 바이어들에게 매력적이다. 글로벌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구매 의사를 자극해 고객의 성공을 보장한다. IDG 마케팅 서비스(IDG Marketing Services)는 비디오, 모바일, 소셜, 디지털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으로 사용자 콘텐츠를 창출한다. 마케팅 담당자의 글로벌 야망을 일관성 있게 진행해 결과를 도출하고 상을 수상하는 복합 캠페인을 실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ID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스코어(comScore)에 따르면 IDG는 세계 1위 테크 미디어 컴퍼니이다.*

* 출처: 2016년 2월 전세계 데스크탑 순방문자 기준, 컴스코어 미디어 메트릭스(comScore Media Metrix)

IDC 개요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은 마켓 인텔리전스, 자문 서비스, 정보 기술 행사, 텔레커뮤니케이션, 소비자 기술 시장의 세계 최고의 공급업체이다. 전세계 1100여명의 애널리스트를 통해 IDC는 기술 및 산업의 글로벌과 지역의 전문지식과 110여 국가의 경향을 제공한다. IDC의 분석과 통찰력은 IT 전문가와 기업의 중역, 투자 공동체가 사실에 기반해 기술을 결정하게 하고 주요 사업 목적을 달성하도록 돕는다. IDC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idc.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이나 오션와이드(China Oceanwide) 개요

차이나 오션와이드(China Oceanwide)는 비상장민간기업으로서 지치앙 뤼(Zhiqiang Lu) 회장이 설립한 수십억 달러 가치의 국제 대기업이다. 베이징에 본사가 있는 차이나 오션와이드의 다양한 사업으로는 금융서비스, 부동산, 미디어 테크놀로지, 전략적 투자 등이 있으며 1만2000명의 직원이 전세계에서 일하고 있다.

차이나 오션와이드는 선전증권거래소에 상장한 오션와이드 홀딩스(Oceanwide Holdings Co., Ltd.), 민성 홀딩스(Minsheng Holdings Co. Ltd.),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한 차이나 오션와이드 홀딩스(China Oceanwide Holdings Limited), 비상장기업인 민성증권사(Minsheng Securities), 민성트러스트(Minsheng Trust), 아시아퍼시픽 손해보험회사(Asia-Pacific Property & Casualty Insurance)의 지배주주이며, 호주증권거래소에 상장한 큐데코(CuDECO Ltd.)의 최대 주주이다. 차이나 오션와이드는 상하이증권거래소에 상장한 차이나 민성 은행(China Minsheng Bank)의 투자기업이다. 미국에서는 뉴욕,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하와이에서 부동산 투자 사업을 한다.

IDG 캐피털(IDG Capital) 개요

1993년에 설립된 IDG 캐피털(IDG Capital)은 중국에 진출한 미국 최초의 벤처 캐피털로서 현재는 중국의 선도적인 벤처 캐피털 기업이며 홍콩, 베이징, 상하이, 광둥, 선전, 항저우, 실리콘 밸리, 보스턴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IDG 캐피털은 인터넷, 무선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제품, 프랜차이즈 서비스, 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교육, 헬스케어, 첨단 제조 등의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 투자한다. 설립 이래 IDG 캐피털은 중국의 우수기업 500여개에 투자해왔다. 바이두(Baidu), 텐센트(Tencent), 소후(Sohu), 시트립(Ctrip), 소우펀(SouFun), 치후360(Qihoo 360), 샤오미(Xiaomi), 메이투(Meitu), 크레딧이즈(Creditease), 홈인스(HomeInns), 화주 호텔 그룹(Huazhu Hotels Group) 같은 기업을 포함해 미국, 홍콩, 중국에서 기업공개(IPO)를 통해 또는 인수합병을 통해 120여개 투자기업으로부터 성공을 거뒀다. 2005년 IDG 캐피털은 액셀 파트너스(Accel Partners)와 파트너십을 맺고 IDG 액셀 차이나 성장과 캐피털 펀드(IDG Accel China Growth and Capital) 시리즈를 출시했다. IDG 캐피털은 브레이어 캐피털(Breyer Capital)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2014년에 IDG 벤처 펀드 IV(IDG Venture Fund IV)과 2016년에 IDG 캐피털 펀드 III(IDG Capital Fund III)를 출시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190056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IDG
조시 런던(Josh London)
최고마케팅책임자
josh_london@idg.com

차이나 오션와이드 앤 IDG캐피털(China Oceanwide & IDG Capital)
오길비 퍼블릭 릴레이션즈(Ogilvy Public Relations)
데릭 미첼(Derek Mitchell)
derek.mitchell@ogilvy.com

주디 브레넌(Judy Brennan)
judy.brennan@ogilv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