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센터, 2017년 첫 번째 찾아가는 제주 현지심화직무교육 실시

제주 현지심화직무교육으로 교육생 만족도 및 교육 품질 향상

전국--(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를 비롯해 제주도, 전라남북도지역 사회복무요원의 직무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교육센터(이하 '광주교육센터‘)가 2017년 첫 번째 찾아가는 제주 현지심화직무교육을 실시한다.

2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제주 한라대학교에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맞춤형 현지교육을 통해 사회복무요원의 교육 편의성을 높인다는 취지로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작년 한 해 2월과 7~8월에 걸쳐 세 차례 시행되었다.

이는 광주 서구 양동에 위치한 광주교육센터까지 이동하는 데 부담을 느끼는 제주지역 사회복무요원이 가장 희망하는 서비스로 교육생의 이동성과 접근성 및 편의성까지 보장하는 수요자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세 차례의 교육으로 200여명의 제주지역 사회복무요원이 교육을 수료하였고 이번 2017년 2월 심화교육에는 80여명이 참석해 3일 동안 총 20시간 진행된다.

교육대상자는 입대 일로부터 1년 이내의 근무자 중 기본직무교육(2주, 67시간)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으로 ‘수발보조 심층이해’,
‘대상자 문제행동 대처요령 및 개인정보보호’ 등 복무역량 강화교육부터 ‘사회복무와 진로탐색’ 및 ‘복지제도와 사회공헌’ 등 진로관련 교육까지 총 8개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현지심화직무교육 담당자인 이은비 주임은 “찾아가는 현지심화직무교육으로 교육접근성이 좋아지면서 교육만족도와 수업의 질까지 향상되었다. 2017년 역시 지속적인 맞춤형 현지교육 실시를 통해 봉사와 소통의 마인드와 역량을 고루 갖춘 사회복무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안치근
02-870-73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