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설 연휴 민생안정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여성가족부
2017-01-25 08:21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가 설 연휴 기간에도 국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아이돌봄서비스 등 민생 관련 대국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설 연휴 기간 중 제공하는 민생안정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설 연휴 기간에도 일을 해야 하는 맞벌이 또는 취업 한부모 가정의 자녀를 위한 아이돌봄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된다.

- 아이돌봄 홈페이지 http://idolbom.go.kr(PC, 휴대전화에서 모두 가능)

* 연휴기간(1.27~1.30) 전에 이용 신청을 하셔야 연계가 가능하며 정부지원이 필요한 가정은 서비스 신청 전에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소득 판정을 미리 받아야 한다.

※ 아이돌봄서비스는 만 3개월∼만12세 이하 아동의 가정에 찾아가 자녀를 돌봐주는 서비스로 시간제, 영아종일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음

여성폭력피해 구제를 위해 24시간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여성폭력 피해 상담 및 긴급보호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한국어와 문화에 낯선 결혼이주여성들을 위해서는 ‘다누리콜센터’를 통해 13개국 언어로 한국생활적응을 위한 정보제공 및 가족상담· 폭력피해 상담 등을 24시간 제공한다.

- 여성폭력 사이버 상담·신고센터: www.womenhotline.or.kr

가출 청소년이 거리의 위험에 방치되지 않도록 청소년쉼터를 24시간 개방·운영한다.

또한 1388 청소년상담채널(전화·문자·사이버 등)을 365일 24시간 운영하며 언제 어디서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위기청소년의 발견·구조 및 상담·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기획재정담당관실
손유미 주무관
02-2100-6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