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 한국 출시

작년 11월 시범적으로 선보인 실시간 생방송 기능 ‘라이브 스토리, 전 세계로 확대

이효리 및 DJ 소다 등 라이브 스토리 기능을 통해 팬들과 실시간 소통

‘인스타그램 스토리’ 도입 후 5개월 만에 하루 사용자 수 1억 5천만 돌파

뉴스 제공
인스타그램
2017-01-25 09:12
서울--(뉴스와이어)--인스타그램이 생방송 기능을 국내에 선보인다.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Instagram Live Stories, 이하 ‘라이브 스토리’)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로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가수 이효리(@hyoleehyolee)와 DJ소다(@deejaysoda)가 라이브 스토리로 팬들을 만났다.

특히 근황에 목 말랐던 팬들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통 창구를 연 이효리는 친구를 만나러 가는 길에 택시 운전기사와 소소한 이야기를 하며 라이브 스토리 첫 인사를 나눴다. DJ소다는 전 세계 팬들과 라이브 음악으로 어깨 들썩이는 첫 라이브 스토리를 즐겼다.

실시간으로 소식을 영상으로 전할 수 있는 라이브 스토리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추가 기능으로 촬영이 끝나는 즉시 영상이 사라져 더욱 부담 없이 일상을 공유할 수 있다.

라이브 스토리를 이용하려면 인스타그램 메인 화면을 오른쪽으로 밀어 스토리를 활성화하고 아래에 있는 기능 중 ‘라이브 비디오 시작’을 선택하면 된다. 라이브 스토리는 최장 한 시간까지 가능하다. 방송 중에는 시청자와 댓글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또한 공지 댓글을 통해 영상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거나 댓글 기능을 끌 수도 있다.

팔로잉하는 사용자가 라이브 스토리를 시작하면 피드 화면 스토리 바에 있는 원형 프로필 사진에 라이브 알림이 뜬다. 탐색페이지 스토리 바에서 가장 왼쪽에 위치한 ‘인기 라이브 방송’을 선택하면 현재 방송되는 가장 인기 있는 라이브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소소한 일상을 24시간 동안만 공유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지난해 도입된 후 불과 5개월 만에 1억 5천만명이 매일 애용하는 핵심 기능으로 자리 잡았다.

인스타그램 개요

인스타그램은 2010년 10월,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 (Capturing and sharing the world’s moments)”라는 슬로건 아래 설립됐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빠르고, 아름답고, 재미있게 자신의 친구들,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6년 12월을 기준으로 전 세계 6억 명이 넘는 월 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가 다양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한국의 월 활동사용자는 600만 명에 달한다.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 http://blog.instagram.com
인스타그램 Press website: http://instagram.com/press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instagram
인스타그램 공식 한국어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Instagramkorea

웹사이트: https://about.instagram.com/ko-kr/

연락처

인스타그램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김나희 사원
02-6446-70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