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한 해 동안 또 한번의 기록적인 성과로 지속적인 실적 향상 유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호텔업계 회사 입지 유지

2016년 전세계에 약 2만 개의 새로운 호텔업 일자리 창출, 2017년에 2만5000개 창출 전망

뉴스 제공
Hilton 뉴욕증권거래소 HLT
2017-01-25 14:00
매클린,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힐튼(Hilton)(뉴욕증권거래소:HLT)이 기록적인 파이프라인 및 순 단위 성장률을 달성하고 ‘트루 바이 힐튼(Tru by Hilton)’의 가장 성공적인 브랜드 론칭에 힘입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호텔업계 회사의 입지를 유지하는 등 엄청난 성과를 기록한 2016년을 보냈다. 힐튼은 또한 파크 호텔 앤 리조트(Park Hotels & Resorts)와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Hlton Grand Vacations)의 스핀오프(spin-offs)를 완료하고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각각의 분야를 이끌어갈 3개의 퓨어플레이(pure-play) 사업을 창출했다.

힐튼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크리스토퍼 J. 나세타(Christopher J. Nassetta)는 “힐튼은 100년 가까이 호텔업계를 상징하는 가장 대표적인 이름으로 자리잡았으며 이러한 이유로 힐튼은 지금까지의 성공을 기반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스핀오프의 결과로 힐튼은 보다 간소하고 집중적이며 민첩한 기업이 되어 우리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직원들에게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며 호텔 소유주들과 이해당사자들에게는 더욱 많은 이익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2016년 힐튼의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다.

글로벌 개발 하이라이트

· 유기적 순단위 성장 백분율 기준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호텔업 회사의 입지 유지

· 30만개 이상의 객실로 기록적인 파이프라인 성장과 더불어 전세계 건설 중인 호텔 객실 5개 중 1개 이상이 힐튼 브랜드가 될 예정으로 이는 현재 힐튼의 전세계 객실 점유율의 4.5배에 해당. 전세계에서 건설 중인 호텔의 상위 5개 브랜드 중 힐튼 브랜드 4개가 해당

· 새로운 객실 10만 6000개 승인 및 7만 6000개의 객실 건설 개시 및 4만 5000개 객실이 증가해 6.6%의 관리 및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 성장률 달성

· 거의 하루에 한 개의 프로퍼티 오픈(총 354개) 및 5개의 새로운 나라(필리핀, 아르메니아, 몬테네그로, 에스토니아, 모로코)에 진출해 총 104개의 나라 및 지역으로 진출 확대

· 13번째 론칭한 브랜드 트루 바이 힐튼(Tru by Hilton), 회사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한 신규 브랜드로서 현재 약 400 건의 거래가 성사 또는 진행 중으로 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신규 호텔 브랜드로 기록될 전망

기업 하이라이트

· 약 4900개의 소유, 관리 및 프랜차이즈 프로퍼티에서 1억 5000만 명의 투숙객 유치

·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관리 및 프랜차이즈 프로퍼티 오픈으로 세계적으로 약 2만 개의 새로운 호텔 일자리 창출

· H아너스(HHonors) 멤버십 프로그램 회원 900만 명 증가해 총 6000만 명으로 전체 객실 점유율 중 55%에 해당

· Great Place to Work®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다국적기업 25곳(one of the “World’s 25 Best Multinational Workplaces)’ 명단에 선정, 포춘의 ‘가장 존경받는 기업(Fortune’s “Most Admired Companies)’ 및 보스톤 컨설팅 그룹의 ‘가장 혁신적인 기업(Boston Consulting Group’s “Most Innovative Companies)’에 선정

지역 개발 하이라이트

· 아메리카: 2년 연속으로 지역 전반에서 기록적인 승인 건수 달성, 약 7만 3000개 객실이 해당되는 600여 건의 거래 서명

·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2016년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세르비아에 최초의 프로퍼티들을 포함해 약 100개의 새로운 승인(약 1만 6500 객실) 완료

· 아시아태평양: 약 1만 7000개 객실 서명과 함께 기록적인 승인 건수 달성. 중화권에서만 두 곳의 첫번째 큐리오A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 A Collection by Hilton) 및 캐노피 바이 힐튼(Canopy by Hilton) 호텔을 비롯한 약 60건 의 거래(1만2000여 객실) 성사. 햄튼 바이 힐튼(Hampton by Hilton), 플라테노 호텔스 그룹(Plateno Hotels Group)과의 제휴 통해 중국 내 7개 호텔 오픈 및 30개 호텔 서명

브랜드 하이라이트

· 럭셔리 및 라이프스타일: 힐튼의 럭셔리 및 라이프스타일 포트폴리오 성장 지속.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and Resorts)는 26개의 프로퍼티를 오픈하고 오픈 예정인 월도프 아스토리아 베벌리힐스(Waldorf Astoria Beverly Hills) 및 최근 서명한 월도프 아스토리아 샌프란시스코(Waldorf Astoria San Francisco)를 비롯해 파이프라인 내에 12개의 새로운 호텔을 보유할 예정이며, 콘래드 호텔 & 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는 최근 오픈한 콘래드 마닐라(Conrad Manila), 콘래드 메카(Conrad Makkah), 콘래드 푸네(Conrad Pune), 콘래드 시카고(Conrad Chicago), 콘래드 샤먼(Conrad Xiamen)과 파이프라인 내 21개 호텔과 함께 29개의 프로퍼티를 보유하고 있다. 캐노피 바이 힐튼(Canopy by Hilton)은 아이슬란드에 첫번째 호텔 캐노피 바이 힐튼 레이캬비크 시티센터(Canopy by Hilton Reykjavik City Center)를 오픈했으며 파이프라인 내에 29개의 추가적인 프로퍼티를 보유하고 있다

· 풀서비스: 힐튼 호텔 & 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는 모든 상위 고급 브랜드 중에서 가장 큰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2016년 힐튼 브루클린 뉴욕(Hilton Brooklyn New York), 힐튼 클리블랜드 다운타운(Hilton Cleveland Downtown), 몬테네그로의 힐튼 포드고리차 츠르나 고라(Hilton Podgorica Crna Gora), 힐튼 발리 리조트(Hilton Bali Resort), 힐튼 에든버러 칼튼(Hilton Edinburgh Carlton)을 포함해 전략 시장에 호텔을 오픈했다. 큐리오 A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 A Collection by Hilton)은 2014년 론칭 이후로 전세계에 7000개의 객실을 아우르는 30여 개의 고급호텔을 보유한 브랜드로 급격히 성장했고 이 중에는 라이슈호프 함부르크(Reichshof Hamburg), 안셀모 부에노스 아이레스(Anselmo Buenos Aires), 그란 호텔 몬테솔 이비자(Gran Hotel Montesol Ibiza) 등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관광지들이 포함되어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DoubleTree by Hilton)은 더블트리 바이 힐튼 런던 킹스턴어폰템스(DoubleTree by Hilton London Kingston Upon Thames), 더블트리 리조트 바이 힐튼 피지(DoubleTree Resort by Hilton Fiji), 더블트리 바이 힐튼 호텔 멕시코시티 산타페(DoubleTree by Hilton Hotel Mexico City Santa Fe) 등 주요 시장으로 확대됐다

· 집중 서비스: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과 햄튼 바이 힐튼(Hampton by Hilton)은 모든 지역에 걸쳐 강력한 개발 동력이 지속됐다.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은 다운타운 애슈빌 노스캐롤라이나(Downtown Asheville, N.C.)에서 700번째 호텔 개장을 기념했고 카우아이 와일루아 베이(Kauai Wailua Bay)와 와이키키 비치(Waikiki Beach) 오픈으로 50번째 주에 진출했으며 6개의 새로운 나라에서도 호텔을 오픈했다. 이 포트폴리오의 가장 큰 브랜드인 햄튼 바이 힐튼(Hampton by Hilton)은 오아후 카폴레이(Oahu Kapolei) 오픈으로 50번째 주에 입성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광저우 주강 뉴타운(Guangzhou Zhujiang New Town)에 플래그십 호텔 오프닝을 포함해 급속한 국제적 성장을 지속했다. 트루 바이 힐튼(Tru by Hilton)은 1년 전 론칭했으며 현재 약 400 건의 거래가 서명 또는 진행 중이며 2017년 상반기에 첫번째 호텔이 문을 열 예정이다.

· 올 스위트: 2016년 힐튼의 올 스위트(All Suites) 카테고리는 750번째 프로퍼티를 오픈하고 파이프라인 내에 500개 이상의 호텔을 보유하면서 2016년 동안 업계 리더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미국 최대 규모의 신규 고급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Embassy Suites by Hilton)은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뉴욕 미드타운 맨하탄(Embassy Suites by Hilton New York Midtown Manhattan) 및 중동 내 브랜드 최초의 프로퍼티인 엠버시 바이 힐튼 리야드 킹 파드 로드(Embassy by Hilton Riyadh King Fahd Road) 오픈을 앞두고 있다. 브랜드는 또한 캐나다에서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몬트리올 에어포트(Embassy Suites by Hilton Montreal Airport) 및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토론토 에어포트(Embassy Suites by Hilton Toronto Airport) 등 두 곳의 새로운 호텔과 아루바에 브랜드의 첫 프로퍼티인 엠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 아루바 리조트(Embassy Suites by Hilton Aruba Resort)에 서명했다.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Homewood Suites by Hilton) 및 홈투스위트 바이 힐튼( Home2 Suites by Hilton)은 각각 40번째와 100번째 프로퍼티 오픈을 축하했다.

혁신 하이라이트

· 힐튼의 수상 경력이 있는 고객우대 프로그램 앱인 힐튼 H아너스 앱(Hilton HHonors app)이 360만 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으며(8초당 한 번 꼴) 애플 앱스토어(Apple App Store)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 앱으로 순위에 올라 있다

· 호텔 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디지털 체크인 및 객실 선택(Digital check-in with room selection)를 통해 여행객들은 전세계 4700여개 호텔에서 디지털 체크인과 자신이 원하는 객실을 선택할 수 있으며 2014년 여름 서비스 개시 이후로 2200만 명 이상이 이용했다. 현재 한달에 100만 번 이상의 비율로 사용되고 있다.

· 힐튼 투숙객들은 힐튼 H아너스 앱의 디지털 키(Digital Key) 기능을 통해 각자의 객실에 접근할 수 있으며 현재 750개 호텔에서 이 기능을 제공한다. 힐튼은 2017년 말까지 이 서비스를 전세계 2500개 호텔에까지 추가 공급함으로써 업계를 선도하는 서비스 능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일하기 좋은 직장 하이라이트

· 기업 관련 수상 내역은 다음과 같다.
Great Place to Work®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다국적기업 25곳(one of the “World’s 25 Best Multinational Workplaces)’ 명단에 선정. 중국,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등에서 1회를 차지하는 등 2016년 집계한 14개 나라의 명단에 모두 선정
Great Place to Work®와 포춘(Fortune)에서 힐튼을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one of the 100 Best Workplaces),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Best Workplaces for Women) 및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최고의 기업(Best Workplaces for Millennials)에 선정

· 15만 명 이상의 젊은이들을 연결하고 준비시키고 또는 고용함으로써 세계적인 청년실업(global youth unemployment) 문제를 해결하는 데 최선의 노력

· 단 3년 동안 1만 명의 미군 참전용사와 그들의 가족들을 고용함으로써 회사의 운영: 기회(Operation: Opportunity) 목표를 2년 앞당겨 완수

· 다음과 같은 특별한 혜택 제공을 통해 최고의 인재를 유인하는 기업문화 발전
업계 최고 수준의 육아휴직제도(parental leave policy);
업계 최고 수준의 입양 지원 프로그램(adoption assistance program);
직원들과 그들의 가족 친구들의 여행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시스템 전반의 프레임워크인 고 힐튼 팀멤버(Go Hilton Team Member) 여행 프로그램 운영

· 애플(Apple), 코카콜라(Coca-Cola), 페이스북(Facebook),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를 비롯한 28개의 대표적인 기업들과 함께 백악관의 임금평등 서약(White House's Equal Pay Pledge)에 서명

· 뉴스위크의 미국 내 최고 녹색기업 명단(Newsweek’s “Top Green Companies in the U.S.” list) 및 포브스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미국 내 100대 기업 명단(Forbes’ “The Just 100: America’s Best Corporate Citizens” list)에 포함.

*산업데이터 STR 글로벌(STR Global) 제공

힐튼(Hilton) 개요

힐튼(뉴욕증권거래소: HLT)은 호스피탈리티 부문 글로벌 리더로서 104개 국가 및 자치령에서 79만 6000여 객실을 보유한 4900여 개의 호텔 및 자산으로 구성된 세계 수준의 숙박 브랜드 14개를 보유하고 있다. 힐튼은 산하 모든 호텔을 찾는 고객에게 언제나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세계 최고의 호텔 경영 회사가 되고자 하는 사명을 충실히 이행해왔다. 힐튼의 14개 세계 최고 숙박 브랜드에는 힐튼 호텔 앤 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콘래드 호텔 앤 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캐노피 바이 힐튼(Canopy by Hilton), 큐리오-컬렉션 바이 힐튼(Curio-A Collection by Hilton), 더블트리 바이 힐튼(Doubletree by Hilton),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Tapestry Collection by Hilton), 앰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Embassy Suites by Hilton),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 햄튼 바이 힐튼(Hampton by Hilton), 트루 바이 힐튼(Tru by Hilton),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Homewood Suites by Hilton), 홈투 스위트 바이 힐튼(Home2 Suites by Hilton),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Hilton Grand Vacations) 등이 있다. 또한 힐튼은 수상 경력이 있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힐튼 H아너스(Hilton HHonors®)를 운영 중이다. 선호하는 힐튼 채널을 통해 직접 숙박 예약을 하는 힐튼H아너스 회원은 회원 특가, 무료 표준 와이파이는 물론 디지털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편의 서비스는 업계 선도적인 ‘힐튼H아너스 앱’(Hilton HHonors app)을 통해서만 제공되는 것으로 H아너스 회원은 앱에서 체크인, 객실 선택, 디지털 키(Digital Key)를 활용한 객실 출입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news.hiltonworldwide.com)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플리커,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230052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iltonworldwide.com/

연락처

힐튼(Hilton)
아스트리드 이거튼-버논(Astrid Egerton-Vernon)
astrid.egerton-vernon@hilton.com
+1.703.883.56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