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부산교육센터, 부산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MOU체결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부산교육센터(센터장 최익정)와 부산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김진건)는 25일 보건복지인력 역량강화 교육 및 지역아동센터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보건복지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인프라 확충과 함께 지역사회 아동복지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함이다.

부산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진건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는 물론 지역아동센터에 배치된 사회복무요원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아동센터의 업무효율성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산교육센터 최익정 센터장은 “지역아동센터 근무인력을 위한 직무교육을 통해 부산의 복지수준이 한 단계 더 나아가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안치근 대리
02-870-732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