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안전활동재단, 제5회 연례 서밋에서 혁신상 수상자 발표

2017-02-06 13:55
데이타포인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제5회 연례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5th Annual 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에서 올해의 혁신상(Innovation Awards) 수상자가 발표됐다.

이번 연례 서밋에서는 수백 명의 의료 전문가들, 병원장들, 의료 기술 회사 중역들, 환자 대변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매년 미국 병원에서 20만 건 이상, 전세계에서 수백만 건 이상 발생하는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 문제를 거론하고 이 문제를 근절하기 위한 혁신적인 과정 및 절차를 논의했다.

또한 이번 서밋에서는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 문제를 근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데 주안점을 두고 발명가들과 기업가들이 제출한 100여 개의 제품 및 과정들 중 3개를 선정해 2016년 혁신상을 수여했다. 1등상 수상 업체는 중심 정맥관 삽입 절차를 개발한 레블메드(ReavillMED, LLC)이며 5만 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 2등상 수상 업체는 안전한 투약량 스캔 기술을 개발한 이브로스로(eBroselow, LLC)이며 2만 5000 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 3등상 수상 업체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자살 위험 평가(Systematic Expert Risk Assessment of Suicide, SERAS™) 제품 및 과정을 제출한 와이저 시스템즈(WISER Systems, LLC)이며 1만 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의 설립자 조 키아니(Joe Kiani)는 환자 안전 분야에서 수많은 혁신을 일궈온 업체들의 노고와 독창성에 감사를 표하면서 “모든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하고 싶다”며 “각자 개발한 인명 구조 장치와 절차를 심사에 제출해주신 모든 참가자 여러분들께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1, 2, 3등 혁신상 수여 내역은 다음과 같다.

1등상: 레블메드(ReavillMED, LLC) — 중심 정맥관 삽입 절차(Infusion Inserted Central Lines Procedure)

레블메드는 중심 정맥관 삽입 절차를 보다 단순하고 안전하며 신속하게 만들었다. 기존에는 매회 팔에 정맥 주사를 놓았으나 이 절차 덕분에 30초 내에 간단한 정맥 주사로 환자에게 말초삽입중심정맥관을 삽입해 장기간 주사액을 간단히 주입할 수 있게 되어 기흉, 안내 철심 소실, 경부 동맥 천자 발생의 가능성을 없애고 감염 위험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중증 패혈증 프로토콜 같은 보다 까다로운 프로토콜을 수 시간이 아닌 수 분 내에 주사 한 번으로 완료할 수 있다. 이 절차를 만든 매트 레블(Matt Reavill)과 딜리 레블(Dulie Reavill)은 “우리의 작업을 인정해준 환자안전활동재단에 감사 드린다”며 “우리의 기술 못지 않게 훌륭한 다른 9개의 위대한 기술들과 함께 선정되어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환자안전활동을 이대로 추진해나가는 것이 우리의 명예이자 책임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우리 아버지가 돌아가신 1994년에 환자안전활동이 시작되었고, 우리는 그 후 세상을 바꿀 솔루션을 만들어내기 위해 힘써왔다”고 말했다.

2등상: 이브로스로(eBroselow, LLC) — 안전 투약량 스캔(SafeDose Scan)

심하게 아프거나 다친 어린이의 경우 제때 약물을 투약해야 목숨을 구할 수 있고, 그렇지 못할 경우 목숨이 끊어질 수도 있는 만큼 임상의들 입장에서는 빠르고 안전하게 약물 치료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절실하다. 그러나 모든 약에 대해 환아의 체중과 병의 징후에 따라 100퍼센트 시기 적절하게 올바른 투약량과 농도, 용량, 희석 정도를 판단하려면 24시간 내내 근무하는 소아과 담당 약사가 필요하다. 이브로스로의 안전 투약량 스캔 기술은 휴대폰으로 오프라인 상에서 ‘가상 소아과 약사’를 제공하여 이 문제를 해결했다. 이 가상 소아과 약사는 절대 실수를 하지 않고 스트레스도 받지 않으며 사용자의 손바닥 위에서 작동한다. 이 기술은 보편적으로 쓰이는 약물 치료 관련 미국국가의약품코드(NDC)를 접근점으로 삼아 현장에서 숫자 계산이나 암기 실수로 인해 잘못된 투약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막는다. 환자안전활동재단 혁신상을 수상하면서 이브로스로의 최고경영자 제임스 브로스로(James Broselow)는 “조 키아니 씨와 그가 이끄는 환자안전활동재단의 훌륭한 팀에 감사 드린다”며 “환자의 안전이라는 의미 있는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뜻을 모은 사람들과 한자리에 있어보는 게 처음이라서, 그 사람들 중 하나가 된 것이 내게는 가장 큰 보상이다”고 말했다.

3등상: 와이저 시스템즈(WISER Systems, LLC)—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자살 위험 평가(Systematic Expert Risk Assessment of Suicide, SERAS™)

하루 걸러 한 번씩 병원에서 자살 사건이 발생하는데, 그 중 12번 정도는 치명적이지 않은 자살 시도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자살 위험 평가(SERAS)는 위험 인자를 가늠해 향후 72시간 내에 환자가 자살 시도를 할 위험이 있는지를 평가하는 노련한 임상의의 비판적 사고를 복제해 만든 신경망 기반 전문 시스템이자 결정 지원 도구다. 환자는 1분도 채 걸리지 않는 시간 내에 태블릿으로 설문지를 작성한다. 이 과정은 웹에 기반을 두므로 다수의 임상 현장 및 의료 서비스 제공자들이 일관적이고 체계적이며 고품질로 자살 위험 평가를 할 수가 있다. SERAS는 정신 건강을 전공하지 않고 일선에서 환자들을 상대하는 의료인들이 임박한 자살 위험을 평가해 시기 적절하게 모범적으로 개입할 수 있게 해준다. 와이저 시스템즈의 최고경영자 이사벨 데자르뎅(Isabelle Dejardins) 박사는 환자안전활동재단 혁신상을 수상하면서 “자살은 소리 없는 살인자이므로 자살 사건을 겪은 의료인은 무력감에 빠지기 쉽지만, 더는 그렇게 손 놓고 있을 수만은 없다”며 “우리는 자살을 예방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이어 “이 상은 우리의 비전을 인정하고 앞으로 더 헌신적으로 이 여정을 계속할 수 있게 격려해주었다”며 “이에 대단히 감사 드리며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으로 줄이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2017 세계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2017 World 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의 동영상 및 요약본은 조만간 www.patientsafetymovement.org 에 포스팅될 예정이다.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미국의 병원에서 20만 명 이상, 그리고 전세계에서 300만 명이 미리 예방할 수도 있었던 원인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 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촉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의 안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경영인,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다. 이 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한다. 또 재단은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도 개최한다. 이번 서밋에서는 미국 내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진지한 토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서밋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환자안전활동재단이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한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을 병원이 실행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을 독려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2050050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아이린 파이가(Irene Paigah)
858-859-7001
irene@paiga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