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2017’ 인터랙티브 부문 참가…세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 인터랙티브 전시회 중 하나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7-02-07 10:45
쿠사츠,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게임 체인저 캐터펄트(Game Changer Catapul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2017(South by Southwest 2017)’의 인터랙티브 부문(SXSW 2017 인터랙티브)에 참가할 예정이다.

‘게임 체인저 캐터펄트’ 프로젝트의 목표는 가전 제품에 초점을 맞춘 신규 사업을 개발하고 이 분야에서 앞장서 나갈 직원들을 양성하는 일에 더욱 매진하는 것이다. SXSW 2017인터랙티브는 2017년 3월 10일부터 19일까지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 시에서 개최된다.

파나소닉 코퍼레이션 가전사업본부(Appliance Company)는 직원들이 외부와의 협력, 상향식 발견, 신규 사업 아이디어의 개발을 통해 개방형 혁신을 더욱 강력히 추진할 수 있도록 2016년 7월 ‘게임 체인저 캐터펄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파나소닉은 사업 부문을 초월하는 빠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차세대 가전제품 사업을 창출’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그 안에서 입상자들을 선정하는 틀을 만들어 시행했다.

선정된 8가지 사업 아이디어의 시제품과 컨셉은 SXSW 2017 인터랙티브의 파나소닉 부스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이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들을 창안한 사람들은 전 세계에서 온 행사 참가자들에게 직접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피드백을 받고 지지자·협력자·동업자를 찾게 된다. 이 과정은 본인의 아이디어를 재점검하고 상업화를 진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들을 SXSW 2017 인터랙티브에서 소개하면서 파나소닉은 ‘2025년 가전제품의 미래’를 보여주는 이 모델들이 소비자들뿐 아니라 동업자, 관련 분야의 동료들을 비롯한 전 업계가 함께 하는 공동체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 이는 새로운 관점에서의 B to C 즉, 기업 대 소비자(B to Consumer) 그리고 기업 대 공동체(B to Community)를 아우르는 개념이다.

각 사업 아이디어에 관한 정보는 몇 주 안에 게임 체인저 캐터펄트 웹사이트(Game Changer Catapult website)에서 볼 수 있다.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SXSW) 개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는 매년 3월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 시에서 열리는 인터랙티브, 영화, 음악 산업 관련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 중 하나다. 1987년 음악 페스티벌로 시작되어 1994년에 영화와 인터랙티브 부문이 추가됐다. 특히 인터랙티브 부문은 전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전시회는 신규업체들을 세상에 소개하는 관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수많은 기업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인터랙티브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일부 ICT 서비스는 현재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관련 링크

· SXSW 공식 웹사이트 https://www.sxsw.com/

· 파나소닉, 새로운 가전제품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게임 체인저 캐터펄트’ 이니셔티브 시작(2016년 7월 27일)
http://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6/45358.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2060054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Media Promotion Office
+81-3-3574-5729
presscontact@ml.jp.panaso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