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셜, 미디어링크 인수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런던증권거래소(London Stock Exchange)에 등재된 B2B(business-to-business, 기업 대 기업) 미디어 기업 어센셜(Ascential plc)이 미국에 본사를 둔 자문 및 사업 서비스 기업 미디어링크(MediaLink)의 지분 100퍼센트를 확보해 인수하기로 했다고 7일 발표했다.

비상장기업인 미디어링크는 미디어, 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 기술 산업을 망라해 초기 단계 기업부터 안정된 글로벌 기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기업들에게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갖도록 지원한다.

어센셜의 최고경영자 던컨 페인터(Duncan Painter)는 “미디어링크는 미국 내에서 강하고 뚜렷한 브랜드 영향력을 가진 업계 선두업체다”며 “미디어링크는 어센셜의 기존 서비스와 잘 맞으므로 우리는 향후 수개월 혹은 수년에 걸쳐 어센셜의 자산과 인프라를 활용해 미디어링크의 신규 시장 진입을 도울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그렇게 되면 미디어링크와 어센셜의 상품 포트폴리오 간에 동반 상승 효과가 나타나 어센셜의 기존 사업이 가속화되고 주주들을 위해 추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마이클 카산(Michael Kassan) 회장 겸 최고경영자가 2003년 설립한 미디어링크는 미국 내에서 12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다. 어센셜의 사업 전략은 나름의 규모를 갖춘 세계적인 시장 선도 사업 및 브랜드를 보유해 사업 전문가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가치 있는 인맥을 제공하는 것인데 미디어링크는 향후 어센셜의 이러한 사업 전략을 강화 및 촉진하게 된다.

미디어링크의 마이클 카산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미디어링크는 완전한 변화의 시기를 맞이했다”며 “어센셜의 국제적 입지와 우리 조직이 지닌 자원 및 뛰어난 인재에 힘입어 우리는 미디어링크의 역사에 가장 위대한 장을 써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양사의 성장과 새로운 기회 모색을 위해 협력해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카산은 미디어링크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 직책을 유지하면서 페인터와 긴밀히 협력해, 향후 수개월 혹은 수년에 걸쳐 어센셜의 자원과 인프라를 활용해 사업을 통합 및 촉진할 예정이다.

미디어링크는 2011년부터 칸 라이언즈(Cannes Lions)의 고객들과 협업해왔다. 두 사업 모두 중립이 핵심 요소이므로 운영은 독립적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미디어링크는 칸 라이언즈와의 관계를 계속 구축해나가면서 필요에 따라 어센셜의 다른 상품들과 새로운 관계를 맺게 된다.

이 거래는 관례에 따라 다음달 안에 미국 규제 기관의 승인을 얻어 완료될 예정이다. 완료 즉시 미디어링크는 어센셜 정보 서비스 사업부의 일부를 구성하게 된다. 아르예 부르코프(Aryeh Bourkoff)가 이끄는 라이언트리 어드바이저즈(LionTree Advisors)가 미디어링크의 재정 고문 역할을 수행했으며, 라이언트리의 파트너 벤 브라운(Ben Braun)이 수석 자문으로 참여했다.

미디어링크(MediaLink) 개요

미디어링크는 미디어, 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 기술 산업을 망라해 변화와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 자문과 파트너, 기회를 제공하는 업체다. 여타 전략 자문 서비스 제공업체와 달리, 미디어링크는 고객사가 수익 가속화, 산업 마케팅, 투자자 전략, 데이터 및 기술 솔루션, 이미 보유한 임원 조사를 포함한 인재 등 핵심 부문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 2003년 마이클 E. 카산(Michael E. Kassan)이 설립한 미디어링크는 뉴욕,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에서 120명 이상의 전문가들을 직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www.medialink.com 참조.

어센셜(Ascential plc) 개요

어센셜은 업계 최고의 전시회 및 페스티벌, 정보 서비스 부문에 걸쳐 150개 국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을 연결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B2B 미디어 기업이다. 어센셜은 유명 통신 업체들, 세계 최고의 지불 및 금융 서비스 회의인 머니 20/20(Money20/20), 봄 박람회/가을 박람회(Spring Fair/Autumn Fair), 세계적인 패션 동향 예측 서비스 사이트인 WGSN, 환경 위해성 데이터 업체 그라운드슈어(Groundsure)를 위해 명망 있는 칸 라이언즈 국제광고제(Cannes Lions festival)를 지원한다. 어센셜의 19개 상품 중 15개가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어센셜의 프리미엄 상품은 고객이 사업 초점과 성장, 가치를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센셜은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와 연결성을 제공해 고객이 최고의 정보와 연결성을 바탕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돕는다. www.ascentia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2070058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MediaLink: http://www.medialink.com
Ascential plc: http://www.ascential.com

연락처

어센셜(Ascential)
스티븐 마틴칙(Stephen Martincic)
+44 (0)79 3961 9070
제인 윈저(Jane Windsor)
+44 (0)77 7552 3156

FTI컨설팅(FTI Consulting)
+44 (0)203 727 1000
에드워드 브리지스(Edward Bridges), 맷 딕슨(Matt Dixon), 크리스 레인(Chris Lane)

미디어링크(MediaLink)
레나 피터슨(Lena Petersen)
+1 773 562 84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