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다우클라우드 및 다우오피스 NIPA에서 성능·품질 검증

다우클라우드 및 다우오피스, 성능과 품질 검증 받아

뉴스 제공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17-02-10 09:00
서울--(뉴스와이어)--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은 자사의 클라우드 제품인 ‘다우클라우드(IaaS)’와 ‘다우오피스(SaaS)’가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서비스에 대한 성능과 품질을 검증 받았다고 9일 밝혔다.

‘다우오피스’는 2014년 출시된 이후로 안정적으로 그룹웨어를 제공해 왔으며 그동안 전자결재, 메일 등 기본적인 그룹웨어 기능 외에 기업용 메신저, 모바일, Works, ToDO+ 등 사용자에게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신규 기능을 추가해 왔다. 이에 더해 지난해 8월부터 중소/중견 기업에서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서비스형(DaouOffice SaaS)’을 런칭하여 다양한 산업군의 3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였다.

‘다우클라우드’는 서버와 스토리지 등의 IT 자원을 빌려주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 서비스로 2015년부터 다우기술에서 자체 개발하였다. 자사 서비스인 ‘다우오피스 서비스형’ 제공을 통해 기능과 성능뿐만 아니라 안정성까지 확보하였으며 최신 인프라 설비를 갖춘 자체 IDC센터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시범 서비스 중이며 올해 3월 중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품질·성능 확인제는 클라우드 컴퓨팅법 제23조 제2항에 근거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 성능에 관한 기준’이 고시됨에 따라 클라우드 서비스의 품질·성능에 대한 세부적인 측정 방법 및 기준 제시와 확인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정책을 수립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지원 체계를 구축 및 운영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다우클라우드(IaaS)’와 ‘다우오피스(SaaS)’는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가 제공하는 클라우드서비스 품질/성능 검증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지속성, 고객대응 등 총 7개의 점검 항목을 만족시켰다.

다우기술 어진선 상무는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 서비스를 통해 신뢰성을 검증 받은 만큼 다우클라우드(IaaS)와 다우오피스(SaaS)를 검토 중인 고객에게 더 큰 신뢰감을 줄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검증과 개선을 통해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플랫폼 No.1’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 드리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연락처

다우기술
사업기획팀
김은영 대리
070-8707-15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