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일본 요카이치에 팹6 및 메모리 R&D 센터 착공

요카이치,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502)는 자사의 주요 메모리 생산기지인 일본 미에현 요카이치 사업장에 최신 설비를 갖춘 반도체 조립 공장인 팹 6(Fab 6)와 신규 R&D 센터인 메모리 R&D 센터를 착공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팹 6는 도시바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1]인 빅스 플래시™(BiCS FLASH™)를 전적으로 생산하게 될 것이다. 이 시설의 건설은 팹 5와 마찬가지로 두 단계에 걸쳐 이루어지는데 2018년 여름으로 예정된 1단계 완공과 더불어 시장이 변화하는 추세에 맞추어 투자 속도가 최적화될 것이다. 도시바는 시장 동향을 예의 주시하면서 설비용량과 생산량 목표 및 일정을 결정하게 된다.

또한 도시바는 새로운 제조시설 인근에 메모리 R&D 센터도 건설하게 되며 2017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시설을 통해 빅스 플래시™ 및 새로운 메모리의 개발을 진전시키게 될 것이다.

도시바는 시장 추세에 맞추어 빅스 플래시™ 생산을 시기 적절하게 확대함으로써 메모리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메모리 사업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혁신을 주도해 나가기로 했다.

* 빅스 플래시™는 도시바의 등록상표이다.

[1] 실리콘 기판에 플래시 메모리 셀을 적층시키는 구조체. 기판 위에 셀이 형성되는 평면 낸드 플래시 메모리의 밀도를 크게 개선시켜준다.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더욱 청정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을 지속시켜 주는 에너지 분야, 생활의 질을 지속시켜 주는 인프라 분야, 그리고 첨단 정보사회를 지속시켜 주는 스토리지 제품 등 3개의 전략적 사업에 세계적인 역량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글로벌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미래의 세대들이 더 나은 삶을 사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18만 8000여 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51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5조 6000억 엔(미화 500억 달러, 2016년 3월 31일 현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2080063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스토리지/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Storage & Electronic Devices Solutions Company)
다나카 고이치(Koichi Tanaka) /야마지 코타(Kota Yamaji)
홍보/투자그룹
사업기획부
+81-3-3457-3576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