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센터, 포항지역 사회복무요원 대상…찾아가는 심화직무교육 개설

대구교육센터, 포항 현지 교육과정 진행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교육센터(센터장 임기현)가 2월 8일 포항지역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화직무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사회복지시설 햇빛마을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포항지역 보건복지 분야 사회복무요원 41명이 소집되어 10일까지 3일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교육센터는 원거리 사회복무요원들에게 교육편의를 제공하고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은 물론, 최근 확산되고 있는 AI와 구제역 등 국가 방역정책에도 공조하기 위한 취지에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심화직무교육과정은 기본직무교육의 보수교육 성격을 갖는 교육으로 복무기간이 1년가량인 사회복무요원들이 교육대상이다.

‘수발보조 심층이해’, ‘인권심층이해’ 등 복무기능 강화교육은 물론 ‘사회복무와 진로탐색’, ‘복지제도와 사회공헌’ 등 소집해제 후 사회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과목들도 포함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손성원
053-256-08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