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재단 및 코카콜라 컴퍼니, 전세계 230여 개 단체에 1억600만 달러 후원

2016년 영업이익 1.2% 해당 금액, 지역사회에 기부

뉴스 제공
The Coca-Cola Company
2017-02-14 13:55
애틀랜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카콜라 재단(The Coca-Cola Foundation)과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가 2016년 230여 개 단체에 1억600만 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이 금액은 200여개 국가 및 지역의 여러 지역사회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고 이 중 약 97%의 금액은 코카콜라 컴퍼니의 핵심 지속가능성 우선 순위인 여성, 물, 지역사회 복지에 집중적으로 사용된다.

2016년 기부된 금액은 코카콜라의 2016년 영업이익의 1.2%에 해당하며 해마다 영업이익의 최소 1%를 기부하겠다는 공식 약속을 넘어서는 수치이다. 코카콜라 재단은 1984년 이후로 전세계 단체와 지역사회에 약 9억900만 달러를 환원했다.

헬렌 스미스 프라이스(Helen Smith Price) 코카콜라 재단 이사장 겸 코카콜라 컴퍼니 글로벌 커뮤니티 담당 부사장은 “지원 받을 가치가 있고 영향력 있는 수많은 단체들의 활동을 지원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우리가 함께 할 때만 지역사회에서 삶을 바꾸고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내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2016년 기부금 내역은 다음과 같다.

· 코카콜라 재단은 다음 지역에 7200만 달러를 기부했다.
여성의 역량강화 이니셔티브에 700만 달러 지원
물과 환경 이니셔티브에 2700만 달러 지원
교육, 청년 개발, HIV/AIDS, 예술 및 문화, 인도적/재난 구호를 포함한 지역사회 강화 이니셔티브에 3800만 달러 지원

· 이밖에 코카콜라 컴퍼니는 전세계 지역사회 이벤트 및 프로그램에 기금 및 현물 기부 형태로 3400만 달러를 기부했다.

2016년 전체 기부 내역은 https://goo.gl/ZaWXOi 참조. 동영상 및 인포그래픽 시청은 https://goo.gl/WBoz9N 참조. 코카콜라 환원계획 정보는 Giving Back 참조.

코카콜라 재단(The Coca-Cola Foundation) 개요

코카콜라 재단(The Coca-Cola Foundation)은 코카콜라 컴퍼니의 글로벌 자선 기구다. 이 재단은 1984년 설립 이래 전 세계 지속 가능한 공동체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9억 달러의 기금을 제공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coca-colacompany.com/our-company/the-coca-cola-found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개요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KO)는 세계 최대 음료회사로 500여 종의 발포성 음료와 비발포성 음료 브랜드, 그리고 3800여 종의 음료로 소비자에게 활기를 선사하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하는 코카콜라 브랜드를 필두로 다이어트 코크(Diet Coke),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환타(Fanta), 스프라이트(Sprite), 다사니(Dasani), 비타민워터(vitaminwater), 파워에이드(Powerade), 미닛메이드(Minute Maid), 심플리(Simply), 델발(Del Valle), 조지아(Georgia), 골드 피크(Gold Peak) 등 총 200억 달러 가치의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으며, 그 중 18개 브랜드에서 줄어든, 낮은 또는 무칼로리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코카콜라가 보유한 세계 최대 음료 유통 시스템을 통해 유통 시스템을 통해 세계 200여 개국 소비자들은 하루 19억 병의 코카콜라 음료를 즐기고 있으며 코카콜라는 비발포성 및 발포성 음료 분야 모두에서 세계 1위의 기업이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지원하고, 동료를 위해 안전하고 포용적인 직장 문화를 창출하며,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역 공동체의 경제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 회사는 보틀링 파트너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70여만 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민간 기업 고용인원 수로는 세계 10대 기업에 속한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coca-colacompany.com)의 ‘코카콜라 저니(Coca-Cola Journey)’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트위터, 코카콜라 언보틀드(Coca-Cola Unbottled) 블로그, 링크드인에서도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2130058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에이프릴 캘러한(April Callahan)
기업대외업무
+01-404-676-2683
press@coca-co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