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협동조합, 2017년 제1회 전국 지방의회 의원 민간위탁 감사 과정 실시

“민간위탁 운영방식을 통한 협치, 주민만족과 지역발전을 위한 지름길 될 수 있어”

뉴스 제공
브릿지협동조합
2017-02-16 14:14
서울--(뉴스와이어)--브릿지협동조합이 15일 서울유스호스텔 맑은방에서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예산지킴이 지방의회의원이 주목해야 할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과정을 실시했다.

이 날 강의에는 서울특별시, 성남시, 강릉시, 계룡시, 화성시, 대전광역시, 충주시, 순천시, 통영시, 양산시, 남원시, 광주광역시, 고성군 등 약 50여명의 지방의회 의원들이 참석하였다. 개별적인 참여부터 함께 참여한 지방의회의원까지 방문 형태는 다양했지만 활동 지역의 발전과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한 열정으로 방문 이유는 비슷하였다.

본 강의는 지방정부의 신뢰성 강화, 주민 정책 수요에 대한 적극적 대응, 지역 거버넌스의 질 향상, 지방의회의 이미지 개선 등을 돕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선진화된 구체적인 해외 거버넌스 사례도 소개하며 이해를 도왔다.

강의는 ▲민간위탁의 이해 ▲민간위탁 추진 관련 지방의회의 역할 ▲민간위탁 대상 사무 선정 ▲민간위탁 조례 및 지침 제개정 ▲민간위탁 운영예산 적정성 검토 ▲민간위탁 입찰 및 계약 프로세스 ▲민간위탁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의 순서로 진행이 되었다.

강의를 진행한 브릿지협동조합 배성기 이사장은 이상적인 지역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으로 민간위탁 방식을 강조하며 “민관이 상생하고 발전하는 지역 거버넌스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지방의회의원들이 민간위탁을 통한 지역 거버넌스 강화 방안에 관심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브릿지협동조합은 지방의회의원 대상 교육뿐만 아니라 민간위탁 관리자 교육, 사회적 경제 교육, 의회 방문 교육 등 지역 거버넌스 구축을 돕기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또한 10월에 제2회 의원 대상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브릿지협동조합 개요

브릿지협동조합은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을 돕는 사회적경제기업’이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홈페이지: http://kcomi.re.kr

웹사이트: http://www.bridgecoop.kr

연락처

브릿지협동조합
대외협력실
조경희 실장
02-943-19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