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신임 원장에 이교봉 씨 선출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것

2017-02-17 17:13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들의 맑고, 밝고, 푸른 성장과 청소년활동 중심센터 실현을 위하여 함께 일할 신임 원장으로 이교봉(李敎奉, 56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활동진흥 본부장이 17일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교봉 신임 원장은 김해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을 역임하고 2001년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 입사하여 수련원 활동운영부장,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장, 청소년활동안전센터장, 활동진흥본부장 등 직위를 두루 거친 청소년활동 전문가이다. 이 원장은 광주대 행정학 학사, 명지대 청소년지도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 원장은 “17년 동안 쌓아온 청소년활동 현장 경험과 학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개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의 조화로운 성장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구현하고자 국가에서 설립한 청소년종합수련시설로서 1,000여명이 동시에 활동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활동시설을 갖추고 있다.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체험활동을 통해 습득하고, 더 나아가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는데 있어 필요한 역량을 키워주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시범수련 활동과 청소년 대상의 특성화캠프, 가족캠프, 청소년문화축제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연수센터를 설립하고 각종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독립군체험캠프, 장애캠프, 다문화청소년캠프 등의 ‘소외청소년 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