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신규 사회적기업 간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권역 사회적기업 통합지원기관인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2016년 하반기(5차, 6차) 고용노동부에서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17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본 간담회에는 각 사회적기업의 대표자와 실무자들이 참석하여 네트워크 강화의 시간을 갖고, 사회적기업으로서 신청이 가능한 재정지원사업 및 필수 의무사항인 사업보고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은 공정한 약초 판매를 지향하는 ‘이풀약초협동조합’, 취약계층을 다수 고용하여 다양한 옷을 제작하는 ‘나누미패션주식회사’, 통합문화예술 교육 사업을 진행하는 ‘지노도예학교’ 등 9개 사회적기업이다.

우수 사회적기업 사례로는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의 이강백 대표가 참여하여 공정무역 사례와 의미 그리고 사회적기업가의 마음가짐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다.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2017년 상·하반기에도 본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신규 인증 기업들이 사회적기업 영역에 안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2017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선정한 서울권역 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 중간지원기관으로 사회적기업 관련 인증 컨설팅, 지원, 교육, 홍보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개요

사단법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은 빈곤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자활을 위한 한국 최초 마이크로크레디트 NGO이다. 마이크로크레디트는 물적담보를 제공할 수 없는 절대빈곤층에게 소규모창업자금을 무담보로 지원하는 자활프로그램으로 1976년 방글라데시에서 시작되었으며, 사회복지력 강화와 빈곤퇴치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으로 인정받아 왔다. 자립,자활의 의지는 있지만 사회적, 경제적으로 소외된 빈곤취약계층 및 저소득층에게 소규모 창업자금을 무담보무보증소액신용대출(Microcredit)하여 경제적, 사회적, 심리적 자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빈곤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그 비전이다. 본 비전을 수행하고자 신나는조합은 △마이크로크레디트 사업 △기금조성 및 모금 후원개발 사업 △사례관리, PR Marketing지원, 산학협력 경영컨설팅, 창업교육 등 사전사후 지원사업 △사회적기업 설립 5) 협동조합 설립 컨설팅 등의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연락처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조은진 과장
02-365-03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