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부산교육센터, 부산동구자성대노인복지관과 MOU 체결

부산--(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부산교육센터(센터장 최익정)와 부산자성대노인복지관(관장 이은숙)이 20일 보건복지인력 역량강화 교육 및 지역의 노인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보건복지인력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인프라 확충과 함께 지역사회 노인복지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이뤄졌다.

부산동구자성대노인복지관 이은숙 관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노인복지분야에서 종사하는 종사자들의 전문지식 함양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노인복지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산교육센터 최익정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파트너기관으로 지역의 노인복지발전을 위해 함께 힘써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사회복무교육팀
대리 안치근
02-870-732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