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국제공항 D 탑승동, 개장 첫 해에 승객 1660만명 이용

뉴스 제공
Dubai Airports
2017-02-23 15:45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난 한 해 동안 1660만 명의 승객이 고객 친화적인 설계와 최고 수준의 상점가 및 식음료 서비스를 즐길 수 있었던 두바이 국제공항의 D 탑승동(Concourse)이 2월 24일 개장 1주년을 맞이한다.

78억 달러 규모의 전략 플랜 2020(Strategic Plan 2020) 계획의 일환으로 두바이 국제공항(DXB)에 건립된 마지막 주요 인프라인 D 탑승동은 2016년 2월24일 처음 문을 열었으며, 이는 매우 적절한 시기에 공항 시설을 확장한 것이었다. 12억 달러가 투입된 이 시설은 두바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운영하고 전세계 90여 곳의 취항지를 연결하는 60여 개 국제선 항공사의 거점이 되었으며, 두바이 국제공항의 연간 승객 수용능력을 7500만 명에서 9000만 명으로 늘렸다.

두바이공항 회장이자 두바이민간항공청(Dubai Civil Aviation Authority) 청장이며 에미레이트 그룹(Emirates Group)의 회장 겸 CEO인 셰이크 아메드 빈 사에드 알 막툼(HH Sheikh Ahmed bin Saeed Al Maktoum)은 “D 탑승동은 매일 우리 공항을 이용하는 수 십만 고객들의 변화하는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립되었으며 효율적인 설계가 이루어지고 세심하게 계획된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한 해 동안의 성공적인 운영 결과에 비추어 볼 때 D 탑승동은 승객과 협력업체를 만족시킨다는 우리의 목표를 확실히 이루어냈다”고 덧붙였다.

D 탑승동은 운영 첫 해에 11만 5118대의 항공기와 1668만 6272명의 승객들을 맞이하면서 고객 서비스의 기준을 새롭게 높였다. D 탑승동은 통합적인 환경을 설계해 배치하려는 두바이공항 영업 전략의 전형적인 사례가 되었으며, 주요 특징으로는 연결 통로의 상점가, 인접한 식당 및 승객에 대한 서비스 개념, 안락한 중앙 홀, 세계 최고 수준의 공항 Wi-Fi 투자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경품 제공, 특별 할인, 인터랙티브 게임 등 승객들이 깜짝 놀라고 즐거워할 수 있도록 기획한 여러 가지 ‘음악 공연(musicDXB)’과 ‘함께 노는 DXB(hang Out DXB)’ 행사를 여는 등 두바이공항 특별 이벤트의 공개행사장 역할을 하기도 했다.

새 탑승동은 6926 평방미터가 넘는 9개의 라운지를 갖추고 있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라운지를 경험할 수 있으며, 유명 요리사인 울프강 퍽(Wolfgang Puck)의 더 키친(The Kitchen)과 중동 지역 공항으로는 처음인 프레 타 망제(Pret a Manger) 등 다양한 가격으로 여러 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는 3600 평방미터 규모의 식음료 매장을 갖추고 있어 고객들이 기대하는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다.

* 2017년 1월 및 2월 수치는 D 탑승동의 월 평균 수치에 근거

*출처: ME New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2220057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ubaiairport.com/en/Pages/hom...

연락처

두바이 공항(Dubai Airports)
론 라일리(Lorne Riley)
+971-50-156-2308
Lorne.riley@dubaiairports.ae